러닝자세 정석이 뭔가요? 발목 착지부터 어깨까지 교정 방법 알려주세요

러닝 시작한 지 3개월 됐는데 자세가 맞는 건지 모르겠어서 여쭤봅니다 

 

주 4회 5~7km씩 뛰고 있는데 뛰고 나면 무릎이랑 발목이 자꾸 뻐근한 느낌이 들어요

 

처음엔 그냥 근육통이려니 했는데 3개월이 지나도 계속 그러니까 혹시 러닝자세 교정이 필요한 건가 싶더라고요

 

제가 지금 뛰는 자세가 이런 것 같아요

 

발목을 수직으로 세워서 뒤꿈치가 먼저 닿는 느낌..

 

어깨에 자꾸 힘이 들어가고 팔 스윙도 뭔가 어색한 느낌.......

 

시선은 그냥 바닥을 보면서 뛰고 있었는데 이것도 러닝자세 정석에서 벗어난 건지 궁금합니다

 

러닝 자세 잘못됐을 때 무릎이나 발목 통증이 생긴다는 글은 많이 봤는데, 막상 어떻게 교정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모르겠어요

 

러닝자세교정 해보신 분들 계세요? 어떤 식으로 접근하셨는지, 발목 착지 방법이나 상체 자세 잡는 법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 같은 초보 러너한테 도움될 만한 러닝자세 정석 팁 있으면 뭐든 환영입니다

3
0
댓글2
  • 프로필 이미지
    하나둘셋 뛰어
    초보 때 제일 도움 됐던 건 가슴 펴기 + 시선 정면 + 보폭 줄이기 이 세 개였습니다. 이것만 해도 자세 많이 안정되더라고요..!
  • 프로필 이미지
    Kㄴㄴㄴ
    뒤꿈치부터 쿵 찍는 느낌이면 보폭이 조금 긴 오버스트라이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발이 몸보다 너무 앞에 떨어지면 무릎 부담이 커지더라고요. 발 착지는 몸 바로 아래쪽에 둔다는 느낌으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