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 옆구리 통증.. 심한데 해결법 알려주세요

요즘 러닝 시작한지 한달 좀 넘었는데
뛸 때마다 오른쪽 옆구리가 콱 찌르듯이 아파요

 

특히 3km 넘어가는 시점부터 시작되는데
숨쉬기도 힘들고 페이스 다 무너져서 결국 걷게 되네요

 

밥 먹고 좀 지나서 뛰는데도 이러는 거 보면
단순히 식사 때문은 아닌 것 같고

 

혹시 러닝 옆구리 통증 해결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근육통인지 그냥 사이드 스티치인지도 헷갈리네요


매번 이러면 운동 자체가 무서워질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2
0
댓글2
  • 프로필 이미지
    하나둘셋 뛰어
    예방하려면 뛰기 전에 횡격막 스트레칭 한번 해주고 호흡 리듬을 2:2나 3:2 정도로 일정하게 유지하는 게 도움돼요
  • 프로필 이미지
    Kㄴㄴㄴ
    저는 호흡 때문이었어요. 뛰면서 무의식적으로 숨을 얕게 쉬고 있었더라구요. 배까지 크게 들이마시고 길게 내쉬는 복식호흡 연습하니까 많이 줄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