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시판 TOP 50
안녕하세요
춘마 나가려고 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ㅎ
얼리버드로 전 올해 풀코스로 나가는데
사실 작년에도 뛰었답니다
그래서 춘마 고민하시고
또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작년 풀코스 후기 가지고왔습니다
저는 B 그룹에서 출발했고 목표는 서브4.5였는데
결과부터 말하면 4시간 21분에 들어왔습니다.
PB 성공했습니다 ㅎ
춘천마라톤 코스 설명
작년기준으로 풀코스 만명정도 왔습니다..
10k도 9천명이상 왔다는데 약 2만명이였네요
춘천마라톤은 메이저 대회답게
운영도 깔끔하고
임시화장실 칸도
많아서 편했습니다.
코스후기는...
정말정말정말
풀코스는 힘들다...!!
힘들긴 하지만 그래도 완주는
했습니다
출발 후 삼천사거리까지는 완만한
오르막이 이어지고 5km 이후로는
의암호가 보이기 시작해요.
10~20km 구간은 비교적 완만해서
전 괜찮게? 뛰었습니다
진짜 고비는 25~30km 구간인
춘천댐 업힐이에요.
악명이 높다고 많이들 들어봤을 텐데
실제로 뛰어보니 오르막이 짧지는 않아요.
근데 경사도 자체는 그렇게 극악은 아니고
그냥 길고 완만하게 올라가는 느낌이에요.
근데 그냥 오르막내리막
반복되는 횟수가 많은것입니다..ㅜㅜ
미리 각오하고 페이스를 5~10초 늦춰서
편하게 올라가면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요.
저는 여기서 겁먹고 페이스 흘리지 말자고
몇 킬로 전부터 마음 단단히 먹었는데
덕분에 후반 레그가 살았어요.
30km 넘어서는 신동삼거리까지
내리막과 업다운이 반복되고
35km 이후 춘천 시내로 들어오면서
도로가 넓어져요.
소양2교 지나서 쭉 밀어붙이면 됩니다.
업힐 구간 공략법
춘천마라톤이 겁나는 이유가
유명한 업힐 때문인데요.
딱 한 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25km 넘어서 오르막이 시작되면
상체를 앞으로 살짝 숙이고 보폭 짧게 줄이기.
무릎 들어올리는 힘 쓰지 말고
그냥 앞으로 기울어지는 느낌으로 뛰면
체력 소모가 확연히 줄어들어요.
완주 메달
완주 메달은 피니시라인
지나자마자 현장에서 바로 줘요 🥇
메달 단풍모양으로 이쁘게
잘 나왔더라구요 ㅎㅎ
메달 각인 서비스는 대회장 건너편에
유료로 운영하고 있었는데 5,000원이에요.
기념으로 하는 분들 꽤 많더라고요.
총평
춘천마라톤 업힐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 있는데
진짜 겁먹지 않아도 돼요.
근데 충분히 연습은
하고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내년에도 꼭 다시 뛸 것 같습니다.
풀코스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한테도 추천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