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마라톤 초보 10km 완주 후기 | 부산에서 올라간 첫 춘마 도전기

내 버킷리스트를 드디어 

재작년에 이뤘다.

 

마라톤나가보기..ㅎ

 

첫마라톤인만큼 정말 유명한 곳에서 뛰고싶었다

그래서 참가한 춘천마라톤!

 

얘 땜에 부산에서 새벽 5시에 출발했다

 

KTX 타고 올라가는데 창밖으로 

안개가 깔려 있었고 사실 닭갈비가

너무 먹고싶었다.

 

10월 말 단풍 시즌에 열리는 대회라 그런지 

역에서 나오자마자 색깔이 장난이 아니었다. 

 

춘천마라톤 초보 10km 완주 후기 | 부산에서 올라간 첫 춘마 도전기

그리고 안내를 너무 자세하게 해줘서

너무 고마웠다

 

집결지는 춘천 공지천 인조잔디구장이었다. 

 

춘천마라톤 초보 10km 완주 후기 | 부산에서 올라간 첫 춘마 도전기

 

7시에 도착하라해서 갔더니 

이미 사람이 가득이었다....

 

짐 맡기는 곳도 있었고, 대회 전반적인 동선은 

안내 자봉 학생들이 친절하게 잡아줬다

 

날씨는 출발 시점 기준 약간 쌀쌀했다. 

얇은 긴팔 레이어 하나 걸치고 출발하면 딱인 날씨였다

 

10km 코스는.... 하

업힐이 반복되어서 

좀 힘들었긴했다..

 

9km때 이 내리막길을

다시 올라와야한다는게

좀 무서웠긴 했는데 

 

그래도 해야지 라는 마음으로

임했더니 어느새 완주를 했다 

 

PB세우기 어렵다고 한 글도 

봤는데 훈련 2달간 열심히 한

사람들한텐 쉬울것같다 ㅋ

 

춘천마라톤 초보 10km 완주 후기 | 부산에서 올라간 첫 춘마 도전기

 

메달각인은 추천하지않는다..ㅋㅋ

 

끝으로...

 

처음으로 춘마 10km 뛰어봤는데

이 대회 왜 매년 인기인지 이제 알겠다. 

 

코스가 예쁘고 대회 운영이 깔끔하고

완주 메달도 이쁘다. 

 

부산에서 올라오는 게 부담이었는데 

뛰고 나서는 안 왔으면 어쩔 뻔 했나 싶었다. 

 

25년도엔 못갔지만 올해는

나갈려고 접수대기중이다

 

춘천마라톤 10km 고민 중인 분들한테 강추한다. 

 

초보 러너도 충분히 완주할 수 있는 

코스라고 생각한다.

 

나도했으니

2
0
댓글2
  • 프로필 이미지
    하나둘셋 뛰어
    춘마 올해 10k 얼리버드로 신청했는데 반갑네영
  • 프로필 이미지
    달려라 하니
    코스 힘들었는데 다들 완주하시는거보면 PB맛집이긴하나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