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시판 TOP 50
러닝하면 결국은 돌고돌아 한강이더라구요..ㅎ
러닝하는사람들도 많아서 눈치도 안보이고
또 접근성도 좋아서 찾아오게되는것같습니다!!
전 10km씩 뛰고 있는데 제가 이때까지 뛰어본 한강러닝코스 중
젤 좋았던 코스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한강러닝코스10km 중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코스예요.
잠수교 남단 출발 → 반포한강공원(반시계 방향) →
흑석동 언덕 구간 → 한강대교 → 이촌한강공원 → 잠수교 복귀
총 거리는 약 10km이고 예상 소요시간 1시간 내외예요.
(요즘 인스타에서 네모런네모런 하는데 이렇게
사각형 모양으로 러닝코스가 나오는걸 보고
네모런이라고 부른답니다!)
대부분 평지인데, 흑석동 구간은 지형 특성상 오르막이 있어서
생각보다 체력소모가 커요 ;;;
그래서 체력 있을 때 흑석동 언덕을 먼저 처리하고
후반에 이촌 평지 구간으로 페이스를 유지하는 방식이 많이 쓰여요.
출발지 접근은 고속터미널역 8번출구에서 반포대로 따라
도보 10분이면 반포한강공원 진입로가 나와요.
동작역 1번출구에서 반포천 산책로를 따라가도
한강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
잠수교는 반포대교 아래에 있는 낮은 교량인데
계단이나 엘리베이터 없이 한강공원에서
바로 진입 가능해서 달리는 흐름이 끊기지 않아요.
일주하면 얼추 10km가 나와서 기록 관리하기도 편합니다.
참고로 잠수교는 2026년 기준 차없는
잠수교 뚜벅뚜벅 축제 기간(매주 일요일, 오전 11시~오후 11시)에
차량이 전면 통제돼서 이 시간대에 교량 위를 달릴 수 있어요.
평일이나 통제 외 시간대에는 차가 다니니까
교량 위 러닝은 위험합니다.
야간에는 반포대교 달빛무지개분수?도 잠수교 위에서
안에서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하는 코스 중 하나입니다!
여러분들의 한강러닝코스는 어떻게되시나요?
공유부탁드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