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마라톤 준비 중 드디어 5km 5분대 찍었다

하프마라톤 준비 중 드디어 5km 5분대 찍었다

 

하프마라톤 준비하면서 5km 평균 페이스 목표가 5분대였는데 

어제 드디어 5'53"/km 찍었습니다ㅋㅋ 

 

한달후에 마라톤 나가는데 이정도면 완주가능이죠?

 

처음으로 5분대 들어온 거라 진짜 너무 기분 좋네요.

 

야간 러닝인데 날씨도 선선하고 뛰기 딱 좋았음. 

 

29분 24초에 5km 완주, 활동 칼로리 291kcal에 심박수 180bpm까지 

치솟아서 운동 강도는 어려움으로 나왔지만,,

 이게 진짜 달린 맛이죠ㅋㅋ

 

하프 준비 중인데 아직 페이스 들쭉날쭉하고 

심박수 관리가 제일 숙제인 것 같아요. 

 

169spm 케이던스는 아직 낮은 편인 거 알고 있어서

180spm 목표로 다음 번엔 좀 더 신경 써볼 예정.

 

하프 준비하는 분들 계시면 

얼마 페이스로 훈련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3
0
댓글3
  • 프로필 이미지
    하나둘셋 뛰어
    하프 한 달 남았으면 지금부터는 주말에 12~15km 정도 한 번씩 뛰어보세요.
    거리 적응이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달려라 하니
    케이던스 169면 전혀 낮은 수준 아닙니다! 180은 엘리트 러너들 때문에 유명해진 숫자라 너무 집착 안 하셔도 돼요.
  • 프로필 이미지
    Kㄴㄴㄴ
    심박수 180은 거의 10km 레이스 수준 강도인데 그걸 5km 동안 유지하신 거면 엄청 열심히 뛰신 듯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