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선원
맨발 걷기 적극 추천합니다
1개월 전
최근 몇년 새 맨발걷기가 활발해 졌어요
가까운 동네 공원은 물론 등산길 초입에도 황톳길을 잘 조성해놓았어요
지방자치제마다 경쟁이라도 하듯 전국 곳곳에 생겨나서 걷기 좋아하는 사람에겐 천국이 따로 없지요
계족산 황톳길에 처음 갔을 때
맨발로 부드러운 흙을 밟는 기분이
너무 좋아서 그때부터 황톳길만 보면 신발을 벗어 듭니다
맨발 걷기를 통해 지구와 우리 몸을 연결해 접지효과를 얻고 그런 행위에서 지구의 전기적 에너지를 얻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어싱길 걷기라고 한대요
그런데 보세요
가끔 신발을 신고 걷는 사람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맨발로 걷는데
굳이 신발을 신은 채 걷는 게
그리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황톳길을 걸을 때만이라도 신발을 벗으면 어떨까요
맨발 걷기 적극 추천합니다
모두 건강을 위해서 마련해 놓은 황톳길 어싱길에서는 신발을 벗어 주는 것이 배려네요
맨발걷기 좋아요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