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자보도블럭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도봉구-방학제2동/dailylife/99631420

요즘 거리를 걷다가 보면 어디서나 볼수 있는 시각장애인용 점자보도블럭이 많이 보이지요. 아무생각없이 걷다보니 이런 황당한 일이 있더라구요.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보도블럭에 누가 생각없이 저렇게 자전거를 세워두었을까요? 시각장애인분들이 눈과 다름없는 하얀지팡이를 짚어가면서걸어야 하는데 방해하는 일들이 너무 많은것 같습니다. 분명히 주차금지라고 표시해 두었건만, 점자보도블럭위에 버젓이 차를 주차해놓거나, 박스를 쌓아놓거나 아찔한 상황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출퇴근시간에 정신없이 바빠서 그런것 같은데, 조금만 배려하면서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사는 세상이 됐으면 좋겠네요.

댓글 6
  • 프로필 이미지
    민동이차차
    답글송도1동

    나빴네요 이기적이에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필립
    답글중계2.3동

    공감합니다.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소나무
    답글광교1동

    서로를 존중해야겠지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정정숙
    답글백운1동

    시각장애인을 위한 길을 방해하는 행동  주의가 필요하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건강해~♡♡♡
    답글조양동

    입장을 바꿔봐야 하는데 

    본인이 시각장애인 이라고 생각하면 저런 행동 못하겠조!!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부농호랑이
    답글성복동

    보도의 점자블록은 재난시 인도와 도로 구분이 안되고 시야가 가려졌을 때 피난로가 되기에 저리 해놓으면 안된다는 걸 모르는 사람들이 아직도 존재하는군요..

    1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