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3년 8월 22일 그해 최대전력소비 기록!
더운 날씨와 높은 불쾌지수로 인해 에너지 사용이 많았던 2003년 8월22일 어느 여름날.
그 해 여름날은 우리나라 역대 최대전력소비(47,385 MW)를 새롭게 갱신했던 날이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자 매년 8월22일을 에너지의 날로 지정하여 지키고 있습니다.

걷기로 에너지절약을 실천해보자!
일상생활에서 자동차, 냉장고, 컴퓨터 등을 사용할 때 에너지가 필요하고 이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해 많은 탄소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탄소발생은 지구의 온도를 점점 상승시키고 홍수,장마 등의 이상기후 현상을 증가시켜 결국 인명 및 경제적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걷기를 통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고 또한 탄소발생을 줄이는 효과를 갖게 됩니다.
모두 함께 걷기 실천운동에 동참해 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