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10시 이후에 청소기 돌리기 어떻게 생각하세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대구광역시-수성구-시지동/dailylife/100219883

밤 10시 이후에 청소기 돌리는거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밤 10시면 일찍 주무시는 분들은 잠자리에 들기 시작하는 시간이기도하고 내일 출근을 하거나 등교하는 학생들도 잠을 자기 위해 슬슬 준비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시끄러운 층간 소음은 수면의 질과 다음날의 컨디션을 결정기에 충분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밤 10시 이후에는 청소기 돌리는 소리를 포함하여 각종 악기 소리, 세탁기 소리, 안마의자 소리, 아이들 뛰어다니는 소리, 성인 걸음소리까지 다 조심해야합니다. 그게 공동주택에서의 상도덕 아닌가요? 불편하면 나가서 단독주택 살아라는 소리는 소음을 내는 사람이 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퇴근이 늦어서 집안일을 10시 이후에야 할 수 있는 사람들의 의견은 핑계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분들은 빗자루나 걸레를 사용하는 등의 방법을 사용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공동주택에선 배려하고 삽시다.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바보
    답글물금읍

    층간 소음은 참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 같습니다. 말씀하신 야간 시간대 배려가 공동생활의 기본 원칙임에는 분명하지만 각자의 생활패턴이 조금씩은 다르기도 하니 말입니다. 되도록 심야시간대에는 하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1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