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버기
두근두근 완공이 기대되네요~
2개월 전
구산동 지석묘는 십여년이 지나도록 방치하다가 최근에서야 다시 조사하고 공원으로 조성중에 있습니다. 발굴하면서 김해시 공무원들의 전문성 결여로 인해 유적이 유실되고 훼손되는 이슈가 있었어요.
세계 최대 규모의 고인돌 타이틀이 무색하게도 문화재가 훼손되면서 발굴 공사가 중단되었어요. 뉴스에도 보도되고,, 안타까웠는데 어느 새 뚝딱뚝딱 하더니 최근 들어서 공사 마무리 단계입니다. 새벽에 보니 조명도 켜 놓았더라구요. 몇 년 동안 펜스를 쳐 놓아 답답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제 탁 트인 시야가 되어 속이 시원하네요.
연지공원 시계탑 앞에 있답니다. 큰 규모는 아니지만 연지공원 산책 갔다가 학습으로 아이들과 한 번 쯤은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두근두근 완공이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