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죽은 시민의 산책로 꽃과 나무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관악구-신림동/dailylife/99535951

말라죽은 시민의 산책로 꽃과 나무들 누구의 책임입니까? 🥲🥲

 
저와 남편의 최애 산책로는 안양 석수동 연현마을에서 서울 금천구로 이어지는 안양천의 긴 데크길입니다. 
 
겨울에는 추워서 산책을 많이 가지는 않았지만 날씨가 따뜻한 지금은 일주일에도 여러 번 산책을 하는 곳이랍니다. 안양시민과 금천구민들의 산책과 조깅로로 사랑을 받고 있어요. 🌳
 
 
그런데 최근에 벚꽃이 피기 시작할 때 즈음에 산책을 하러 가는데, 새로 조성된 꽃길의 꽃들이 많이 말라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겨우내 많이 마른 것이라고 생각하고 봄이 오면 새싹이 자라겠지 하면서 넘겼는데 죽은 것이었습니다.
 
죽은 것이라고 안 것은 바로 옆의 다른 꽃나무들은 살아있는데 유독 수국을 비롯한 1-2가지 종류의 꽃나무 부분(섹션)이 죽어 있었어요.
어느 한 부분 뿐만 아니라 산책로를 따라서 쭉~ 이런 곳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
 마치 대나무를 경계로 아래는
마르고 위에는 살아있는 나무들 ㅜㅜ 
 
 
사실 제작년 겨울인가 침엽수도 겨울에 아주 빽빽하게 심길래 의아했는데 조경의 이유가 있겠지 하고 넘겼는데 아니나다를까 겨우내 아랫부분이 
많이 말라 죽어있었어요. 여전히 상록수 나무 아랫부분은 많이 말라 있고 죽어있는 나무가 늘어나 있구요. 아예 고사한 나무도 보였어요.
 
이번에 하늘나라로 간 ㅠㅠ 수국은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물이 많이 필요로 하는데 물이 부족했나 싶더라구요.급수 시설이 되어있기는 하지만, 너무나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곳곳에 새싹이 있으나 제가 줄기를 만져보니 바스락 ㅜㅜ 멀리찍은 사진을 보면 다른 나무 🌳섹션은 푸르른데 곳곳에 갈색부분이 죽어있는 것 같아요. 
 
 
여기 아래 사진은 멀쩡한 꽃나무 섹션이구요.
차이가 보이실까요? ⭕️❌
 
 
💢과연 이 문제는 누구의 잘못일까요?💢
 
❗️남편은 결국에는 관리감독에 소홀한 지자체의 문제라고 하고 ❕
 
❗️저는 관리업체의 잘못이라고도 생각해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실까요❓
 
❗️누구의 잘잘못을 떠나서 지나가는 시민들이 조금 더 눈여겨보고 대처를 해야하는 것일까요❓
 
항상 산책길이 즐거웠는데 안타까움이 든 산책길이었습니다. 
 
사실 제 마음은 죽은 것이 아니라 내일이라도 당장 마른 가지에서 기적처럼 새싹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그 와중에도 삶?을 놓지 않고 있는 곳곳 수국 꽃나무의 새잎을 보고 저도 오늘도 힘을 내어 봅니다!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파랑이
    답글석수1동

    동감합니다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신군
    답글난곡동

    아... 넘 안타깝네요. 생명이 죽어가는데...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경아가 하니
    답글동천동

    관리업체가 잘못했다면 지자체에서도 가만히 있으면 안되겠지요.

    1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