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썰전 10회차] 아파트 복도 및 비상구 계단에 개인 물품들 적재하는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김해시-북부동/dailylife/100165712

아파트 복도 비상구 계단에 개인 적재 물품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한번씩 운동삼아서 계단을 오르내리다 보면,

사람이 지나가기 힘들 정도로 자전거나 개인 물품들을 적재해놨더라구요!

심지어는 폐지나 박스 못쓰는 유아용 자전거 등 쓰레기들을 복도나 비상용 계단에 방치해 놔서 지나가기조차도 힘들더라구요.

한번씩 방송으로 치우라고 해도 안치우고요

심지어 이건 소방법 위반으로 과태료 문제가 있는데도 신고를 안해서 그런지 안 치우더라구요.

비상용 계단은 화재시 입주민들의 생명과도 직결되는 중요한 곳인데, 이렇게 개인물품들이 적재되어 방치되어도 될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먼산보는하이바라
    답글역삼1동

    통행에 방해가 되는건 운동하는 사람들 만의 일이라 치더라도 가끔 승강기 고장일 때는 진짜 짜증나지요~~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DWA
    답글금왕읍

    복도나 계단에 개인 물건 쌓아두는 행동은 소방법위반이라 단속에 걸리면 과태료 대상이라 알고 있어요. 복도식 비상계단 맞은편에 끝에 있는 집이라고 현관앞 복도에 문까지 달아 막아놓고 개인 공간으로 쓰고 있는 곳을 봤는데 절대 그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3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