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도 되고 걷기 운동도 할 수 있는 <서울둘레길> 산책코스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고양시-일산동구-식사동/information/99741428

제가 소개할 서울둘레길 코스는요.

 

6호선 화랑대역에서 시작해서 

7호선 사가정역까지 이어지는 코스인데

 

화랑대역 -> 공릉동 근린공원 입구 -> 신내어울공원 -> 중랑캠핑숲 -> 망우 역사문화공원 -> 깔딱고개 쉼터 -> 사가정역 코스에요.

 

평소 운동량이 많지 않더라도 큰 무리 없이 걸을 수 있는 길입니다!
난이도는 예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 4번 출구에서 나와 

 

큰 길을 건너면 공릉동 근린공원이 나오는데요.

여기가 바로 서울둘레길 코스 시작점이에요.
표지판이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중간 중간에 보이는 주황색 리본이 코스마다 있어서 따로 지도를 찾아보지 않아도 쉽게 길을 찾을 수 있어요.

 

목동천을 따라 걸으며 스타트!

 

천변을 걷다보면 왜가리, 백로, 청둥오리 등등 여러 새들도 마추칠 수 있어요.
너무 신기하지만 가까이 가지 않고 멀리서 줌인하여 찰칵찰칵

 

걷다 보면 동네숲이 나오고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신내어울공원이 나와요.

 

이날은 하늘도 파랗고 맑아서 더 걷기 좋았어요.
갈수록 봄, 가을이 더 짧아지니까 더워지기 전에 즐겨줘야죠.

 

신내어울공원 생활체육시설 모습들~


이곳에서 잠시 화장실에 들렀는데 화장실도 어찌나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지 감탄을 했어요.


신내어울공원을 빠져나온 둘레길은 자동차 도로 옆을 따라가게 됩니다.

이정표가 잘 안내되어 있어서 길 헤맴 걱정 노노


지하철 6호선의 종점이자, 경춘선 전철역이기도 한 신내역이에요.


서울 지하철역을 걸어가는 느낌입니다.

 

신내역을 지난 후 아파트 단지 옆 도로를 걸어와서 경의중앙선 철도가 지나가는 지하도를 통과합니다.

 

그럼 이제 양원역이 나와요.

 

양원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중랑캠핑숲 입구


초입에는 안내도도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서울에 이런 숲이 있다니~ 너무 좋아요.

 

중랑캠핑숲 구간을 빠져나오면 구리둘레길 안내판이 나와요.

 

이 안내판을 따라 걷다보면 망우리공원, 망우역사문화공원이 나옵니다.

주변에 공동묘지가 있어요.

 

오잉? 하고 검색해보았더니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대형 공동묘지였다가 공원으로 재조성을 한건데
이곳에 묻힌 독립운동가, 문인이 많아서 역사적으로도 의미있는 공원이더라고요. 

 

다시 코스를 걷다 보면 표지판이 나와요.


비슷한듯 다른 사진이에요 ㅎㅎ
포장이 잘 되어있죠?


중간중간 보이는 탁 트인 풍경에 숨 한번 고르고!!

중랑전망대입니다.

뷰가 너무 좋아서 입이 쩌억👍🏻

남산 같아요. 

전망이 정말 좋아서 산책할 맛이 나요.

 

망우역사문화공원은 망우산에 위치해 있어서 망우산 표지판을 볼 수 있어요.

 

공원 안에 깔딱고개 쉼터 (휴게소)가 있고
중간 중간 벤치도 있어서 쉬어갈 수 있어요.

여기까지가 서울둘레길 4코스입니다!


돌아가는 길은 여기서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인 사가정역까지 가면 돼요.

사가정역으로 가는 계단으로 내려가야 해요.



내려가는 길은 약간 하산하는 기분 들긴 해요ㅋㅋ

 

사가정공원이 나오면 코스 종료!

마지막 산책길도 알록달록 풍경이 예쁜 곳이에요.

 

여기서 나오면

사가정역에서 모든 코스가 마무리됩니다.

 

이 코스가 화랑대역~사가정까지 동네산책 코스에요.


평소 운동량이 많지 않아도 부담 없이 걸을만한 코스에요.
특히 지하철역과 가깝다 보니까 집에서 가볍게 나오기가 좋아요.

산책이나 생각 비울겸 제대로 한 번 걷고 싶은데 등산까진 부담스러울 때는 접근성 좋은 서울둘레길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똠얌꿍좋아
    답글삼천동1가

    정보 감사합니다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하루살이
    답글일산2동

    우와 멋진 산책코스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배운대로
    답글삼송2동

    둘레길이 너무 많아 어딜 갈지 둘레둘레 해서 둘레길일까요 ㅎ 참 아름다운 도시 서울입니다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사람이 먼저인 세상
    답글화정1동

    고양시도 둘레길을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1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