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 내 자전거·킥보드 속도, 어디까지 괜찮다고 보시나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아산시-음봉면/dailylife/100102663

요즘 아파트 단지 안에서 자전거나 킥보드를 타는 분들이 정말 많아진 것 같아요.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서 좋은 점도 있지만,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지나가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되더라고요.

특히 어린아이들이 뛰어다니거나 반려동물과 산책하는 분들이 많은 시간대에는 깜짝 놀랄 때가 있었어요. 실제로 부딪힐 뻔한 상황을 본 적도 있고요.

근데 또 한편으로는 단지 내 도로를 이용하는 게 잘못된 건 아니고, 안전하게만 탄다면 주민들의 이동 수단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는 의견도 이해가 돼요.

그래서인지 주변에서도 “아이들과 보행자가 많은 공간인 만큼 속도를 줄여야 한다”는 의견과 “기본적인 안전수칙만 지키면 문제없다”는 의견으로 나뉘는 것 같더라고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파트 단지 내 자전거·킥보드 이용, 어느 정도까지 괜찮다고 보시나요?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ユキ
    답글용상동

    위험할 거 같아요...

    주의해야겠어요!

    글 잘 읽었어요

    2주 전
  • 프로필 이미지
    바보
    답글물금읍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서는 하차 후 끌고 이동하면 좋겠습니다.

    2주 전
  • 프로필 이미지
    유동혁
    답글배방읍

    그러게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수있는곳이 단지 내부여야하는데 애매하긴하네요

    3일 전
  • 프로필 이미지
    워니
    답글모현읍

    아파트 내는 줄여야죠

    3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