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구역의 담배꽁초 비매너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아산시-온양1동/dailylife/99079155

 

금연 장소로 지정된 아파트에서 버젓이 담배를 피우는 행동은 명백한 규칙 위반이잖아요. 공동주택은 개인 공간이 아니라 모두가 함께 생활하는 공공의 공간이니까요. 담배 연기는 비흡연자의 건강과 일상을 침해하는 일방적인 폭력이기도 해요. 특히 아이와 노약자가 사는 아파트에서의 흡연은 무책임함을 넘어 이기적인 행동이에요. 규칙을 지키는 대다수의 주민들을 우롱하는 행동에 화가나요. 잠깐이니까 괜찮다는 변명도 너무하죠. 금연 구역을 지키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최소한의 공동체 예의라고 생각해요.

 

 

서로서로 매너좀 지켜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댓글 9
  • 프로필 이미지
    MS
    답글석수1동

    10만원 벌금 낸 사람 과연 있을까요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Leedongmun
    답글매곡동

    매곡천 산책중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지원
    답글신흑동

    아 정말 좀 그러네요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사브라
    답글원미동

    괴태료 10만원  부과해야 멈출까요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뽀순이
    답글지산동

    진짜 매너 없는 흡연자들 너무 많아요. 그래서 자꾸 안좋은 편견이 생기네요.

    5개월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Rupee
      답글광도면

      맞아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옵빠야
    답글도남동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Rupee
    답글광도면

    담배 피우는 것은 제가 상관할 일이 아니지만, 담배꽁초는 제발 잘 버려주세요. 길바닥에 버리지 마세요. 여기가 담배 나라인가요? 쓰레기보다 담배꽁초가 더 많이 버려져 있는 것 같아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커피에우유
    답글거여2동

    10 만원 벌금 내는 사람 없겠지요?

    3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