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게까지 운영하는 카페 술집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성남시-수정구-태평4동/dailylife/99599200

늦은 밤까지 운영하는 카페나 술집에 대해서 의견을 묻습니다 “밤에도 갈 곳이 있어 좋고, 상권이 살아난다”라며 긍정적으로 보는 반면 다른 주민들은 “소음이 심하고 쓰레기 문제도 늘어난다”며 불편을 호소합니다.

특히 주택가와 가까운 경우에는 수면 방해와 안전 문제까지 제기되는데요 저희집 근처에 있는 식당이 늦게까지 운영해서 평일엔 괜찮은데 금토일 주말엔 늦게까지 좀 시끌한 분위기입니다

결국 편의와 생계, 그리고 주거 환경 보호 사이에서 갈등이 생기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10
  • 프로필 이미지
    커피에우유
    답글거여2동

    보통 주택가 바로 인접한 상권보다는 사무실 상가 아래에 일반식당이 들어오는데, 이 일반식당이 주류도 같이 팔기 때문에 참 불편할것 같네요. 인허가 자체에 제한을 두어야 할 문제같아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먼산보는하이바라
    답글거여2동

    주류판매업은 주거지역에 허가를 안해주면 좋겠네요. 그런데 이미 허가받고 영업하는 곳이라면 누가 난동을 부리거나 하는거 아닌이상 어쩔 수 없겠네요 ㅠㅠ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둥자
    답글신서동

    밤에는 다들 휴식하는게 좋아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근육빵빵
    답글구의제3동

    주택가 주민들은 정말힘들겠어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달나라토끼55
    답글월성1동

    상권이 이미 형성된거라 그곳에 살고계신분들은

    스트레스네요 ㅠ

    이사가 답이예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불주먹
    답글오포읍

    양쪽입장이 다 이해가 가네요ㅠㅠ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ㅈㅎㅅ
    답글평촌동

    조용히 운영 안 되면 시간 제한해야죠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답글소사동

    술먹고 크게 떠들고 싸우고  소음 너무 싫어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답글가락2동

    주거지역에서 운영하시는 가게들은 너무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시는 건 자제하셔야 하지 않을까요. 밤잠 못 주무시는 거 정말 고통이실 듯 요 ㅠㅠ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hyun ah
    답글구의제1동

    상생하면

    좋은데!!

    주민들피해가 많으니 참 어렵네요!!

    2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