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건물 분리배출 위생상태 어떻게 생각하세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동작구-상도제3동/dailylife/99646280

저는 원룸에 사는데요. 건물 관리비를 내긴 하지만 집주인분이 분리수거를 하시거든요. 일일이 다 끄집어내셔서 되게 꼼꼼히 하세요. 

어느정도는 괜찮지만 비닐이나 박스안에  모든  재활용 포함  쓰레기들을 다  넣어서 버리는건 공동생활에 있어서 공중도덕이 많이 결여된다고 생각합니다. 플라스틱 페트병 비닐 포장지 분리나, 종이박스 투명 테잎 제거까진 아니더라도 오고 가는 입구에 너무 보기 안좋은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1. 쓰레기 배출 시 가장 지켜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복수 응답 가능)

• [ ] 종이박스의 테이프 및 송장 미제거

• [ ] 플라스틱 페트병의 라벨 미제거 및 이물질 잔류

• [ ] 여러 종류의 재활용품을 하나의 큰 비닐/박스에 담아 배출

• [ ] 음식물 쓰레기가 섞인 일반 쓰레기 투기

• [ ] 분리배출 요일 및 시간 미준수

 

2. 분리배출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① 분리배출 방법(라벨 제거, 테이프 제거 등)을 정확히 몰라서

• ② 분리수거함이나 배출 공간이 협소하거나 부족해서

• ③ 집주인/관리인이 정리해 줄 것이라는 안일한 생각 때문에

• ④ 개인의 에티켓 부족 및 귀찮음

• ⑤ 기타 ( )

댓글 5
  • 프로필 이미지
    쁄라
    답글고척제1동

    분리배출 기준이 어렵습니다.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빨간spicy
    답글노량진제1동

    최소한 박스들은 분류해서 버렷어면 좋겟어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먼산보는하이바라
    답글거여2동

    그나마 아파트는 재활용 버리기가 수월한데, 나머지 주택과 연립등은 다들 힘들것 같아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혜리
    답글시흥제3동

    건축을 할때 제대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야할 것 같아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윤딩이
    답글서원동

    고민이네요..

    3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