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먹으니 먹는 양이 확실히 줄었어요.
어릴 때는 많이 먹을 수 있는 곳을 선호했는데,
요즘은 양은 조금 적어도 괜찮은 퀄리티의 식당을 주로 찾게 되더라고요.
그런데도 가끔 배터지게 먹고 싶어지는 날이 있죠.
어제가 바로 그런 날이었답니다.
그래서 오래간만에 가족들과 무한리필 샤브샤브집을 찾았어요.
퀸즈가든 양재점은 양재역 8번 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있어요!
골목에 있지만 간판이 커다랗게 붙어 있어서 금방 찾을 수 있답니다.
이 곳은 구이, 샤브샤브, 월남쌈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곳이라서 늘 인기가 좋아요.
저희 가족들은 주로 주말 런치 때 방문하지만
평일 저녁에는 회식을 하기도 하고
근처 직장인들이 삼삼오오 모여 샤브샤브 안주에 맥주도 많이 드시는 것 같더라고요.
왜냐면 이 곳은 맥주도 무한리필이거든요!!
저희 가족들은 전부 술을 마시지 않지만 술 잘 드시는 분들께는 정말 좋은 혜택일 것 같아요.
계단을 올라가다 보면 작은 사진들이 붙어 있어요.
이 곳에서 사용하는 채소는 전부는 아니지만
충남 당진에서 직접 재배한 신선한 채소를 사용하신다고 하더라고요,
우리나라에서 재배한 채소이니 더욱 믿음이 갑니다.
여기가 11시에 오픈이거든요.
저희 가족들은 많은 먹고 싶은 생각에
커피 한잔만 마시고 출발했어요.
오픈런해서 여유 있게 가게 내부를 찍어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웬걸요ㅋㅋㅋ
벌써 4테이블이나 차 있지 뭐에요.
역시 부지런한 한국 사람들입니다.
그만큼 이 곳이 인기가 좋기도 하고요.
사실 저희는 이 곳에 월남쌈을 먹으러 오기 때문에
평소에는 보통 샤브와 고기 단품을 자주 시켜요.
어차피 샐러드바가 무한리필이기 때문에 부족하다 싶으면 고기 추가를 하면 되거든요.
그런데 어제는 정말 많이 먹고 싶었는지 삼겹구이 메뉴를 시켜보았답니다.
벽 한 면에는 야채들이 가득해서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어요.
샤브를 먹고 난 뒤에는 꼭 칼국수나 죽을 만들어 먹는 것이 국룰인거 아시죠?
면과 죽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재료들도 다 준비가 되어 있고요.
제가 월남쌈을 진짜 좋아하거든요.
월남쌈은 맛있지만 집에서 만들기에는 야채 손질하기가 힘들고 전문점에 가면 야채를 먹을 때마다 추가해야 하니 금액이 만만치 않은데
이곳은 월남쌈을 실컷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라이스 페이퍼와 월남쌈용 야채도 가득 준비되어 있어요.
야채도 원하는 만큼 양껏 넣고
고기까지 추가하고 소스를 콕콕 찍어서 한입에 와앙 먹으면 이런 게 바로 행복아닐까요?
고기는 얇지만 바삭하게 구워먹는 매력이 있어요.
고기 구이를 먹을 때는 김치도 함께 구워주는게 또 제맛이잖아요.
오늘은 구운 김치와 함께 대파도 함께 구워줬어요.
대파도 엄청 신선해서 구우니까 달달한 맛이 올라와서 다른 소스는 필요가 없더라고요.
글을 쓰면서도 또 침이 고이네요.
채소와 버섯을 가득 넣어 맛이 더 풍성해진 샤브육수에 야들한 고기를 살짝 익혀서 먹으면 감칠맛이 세배는 올라가요!
월남쌈에도 야채가득, 고기가득 넣어서 맛있게 냠냠했어요. 또 먹고 싶네요ㅎㅎ
정말 배터지도록 신나게 먹었지만 마무리를 빠뜨리면 또 섭섭하잖아요.
칼국수로 할까, 죽으로 할까 하다가 오늘은 죽으로 선택했어요.
샤브 국물을 자작하게 한 국자만 남기고 따라낸 뒤 흰 쌀밥과 당근, 버섯, 쪽파를 넣고 뭉근하게 끓이다가 국물이 다 졸아들면 계란 한 알 톡 까서 슥슥 비벼주고 그 위에 참기름 두바퀴 휙휙, 김가루 솔솔 뿌리면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 완성이에요.
요즘에 야채값, 고기값 정말 비싼데
배부르게 먹고 싶은 날 원하는 만큼 양껏 먹을 수 있는 양재 퀸즈가든 추천합니다!
✅️ 주소 :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350길 30 2층
✅️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50 (라스트 오더 20:50)
✅️ 전화번호 : 0507-1326-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