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간spicy
화재나 응급상황때 대피가 늦을 수 있어서 경비실쪽에 민원을 넣는게 좋을거 같아요
13시간 전
아파트 복도에 쓰레기봉투나 자전거, 유모차 같은 물건을 두는 문제를 두고 주민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나뉘는 것 같습니다.
"잠깐 두는 건 괜찮지 않냐"는 의견도 있고,
"공용공간인데 당연히 치워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실제로 복도는 모든 주민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고, 화재 등 비상상황에서는 대피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소방법상 물건 적치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크게 불편하지 않을 수 있지만, 통행에 불편을 주거나 안전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공용공간은 모두를 위한 공간인 만큼 조금씩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안전하고 쾌적한 아파트를 위해 함께 고민해 보면 좋겠습니다. 😊
화재나 응급상황때 대피가 늦을 수 있어서 경비실쪽에 민원을 넣는게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