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물2동 나만 아는 산책 코스 추천!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대구광역시-수성구-지산1동/health/98202144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구 범물2동 저만의 산책코스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아마 동네분들도 자주 안가본 생소한 코스일거예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우선 시작은 범물공원에서 출발합니다. 횡단보도를 건너 범물청구타운을 따라 코스가 시작됩니다. 범일중, 범물초를 거쳐 숲길을 쭉 걸어갑니다. 그러다보면 숨겨진 골목길이 나오는데요. 이 골목길을 지나 대구소방서 쪽으로 쭉 가다 무학산 입구에 도착하면 끝입니다. 천천히 걸어가면 30분 정도 걸리구요, 한적한 코스라 조용히 산책하기 좋습니다.

 

아래 코스 번호대로 사진을 첨부해놓을게요.

범일중학교 앞이에요. 이 길 방학때 오면 되게 한적하고 조용해요. 학교와 나무들 풍경도 예뻐서 힐링이 돼요.

범물초등학교를 지나 작은 숲길이 이어지는데요, 한적한 정자가 하나 있고 나무들이 많아 그늘 져서 선선하게 걸어갈 수 있어요. 이 길도 한적하니 걷기 좋습니다.

여기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코스인데요, 정말 숨겨진(?) 골목이라 동네분들도 잘 모르실거예요. 다니는 사람도 별로 없구요 ㅎㅎ 차들도 잘 안다녀서 도로지만 그냥 걸어가도 괜찮아요. 물론 차들이 가끔 드나들 때는 조심해서 걸어가요.

이 길이 가장 좋은 이유는 옆이 이렇게 탁 트여있다는 점이에요. 높은 건물 없이 밭만 있어서 산과 하늘이 한번에 다 보여요. 보고 있으면 정말 기분 좋아지는 풍경이랍니다.

여기까지 오면 거의 다 왔죠 ㅎㅎ 쭉 걸어가시면 됩니다. 옆에는 수성소방서가 있답니다.

여기가 도착지예요! 무학산 입구인데 운동기구들도 많구요, 동네 주민분들도 산책 많이 오세요. 바닥이 흙이라 맨발걷기도 좋구요. 키 큰 나무들이 울창해서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 흙길이 쭉 이어져 있어요. 그다지 길지 않아서 끝까지 갔다와 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여기는 밤에 오시면 조명도 예쁘게 켜져 있어서 언제든 걷기 좋은 곳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삼구암가자
    답글필동1가

    한적하게 산책하고 운동까지 하면 좋겠네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이연주
    답글지산2동

    조용히 사색하며 걷기 좋을 것 같아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지운아❤사랑해👶
    답글신매동

    무학산 산으로 올라가면 숲도서관?인가 있는거 맞나요?

    1개월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손유빈
      답글범물2동
      작성자

      무학산 올라가셔서 능인고쪽? 그쪽으로 내려오시면 숲도서관 나올거예요. 다 연결되어 있지요.

      1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