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하네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강동구-천호제3동/dailylife/99546280
~~동네 도로변 박스배출문제~~
길가에 쌓인 박스들을 보니 통행에 불편을 줄수도 있고 도시미관상 으로도 신경이 쓰입니다.
**우려되는측면~~(안전및환경)
*통행방해및 안전사고~보도를 침범할정도로 쌓이면 보행자 특히 휠체어나유모차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불편을 줍니다.
야간에는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거나 보행자가 걸려 넘어질 위험도 있읍니다.
*미관및위생~박스가 제대로 정리되지않고 흩어져 있으면 거리전체가 지저분해 보이며 비에젖을경우 수거가 힘들어지고 악취가 날수도 있읍니다.
*무단투기문제~한명이 박스를 놓기 시작하면 그자리가 쓰레기 투기장소로 변질되어 다른일반쓰레기 까지 섞일 우려가 있읍니다.
~~더나은배출방법~~
길가에 배출할때는 다음과 같은 매너가 필요해 보입니다.
*부피줄이기~박스를 완전히 펼쳐서 납작하게 만든후 끈으로 묶어 배출하면 통행방해를 최소화할수 있음.
*지정장소및시간~각지자체에서 정한 재활용품배출장소와 시간을 지키는것이 중요합니다.
*테이프제거~박스에 붙은 테이프나 송장스티커를 제거해야 재활용품질이 높아집니다.
~~박스형태그대로 무질서하게 쌓여 있다면 지자체에 지정배출장소 안내를 요청하거나 상인들에게 납작하게 접어서 배출하도록 권고하면 좋겠읍니다.~~
댓글 12
- 아녜스
상동2개월 전 - 숲과 나무
북부동심각하네요!
강풍이라도 불면 위험할듯요.
2개월 전
근육빵빵
구의제3동심각하네요....
2개월 전
케이스
휘경제1동저렇게 해서 종이 죽는 어르신들이 가져가는 건 이해가 되는데 좀 한쪽에 잘 쌓아 놓든가 하면 좋을 텐데 말이죠
1개월 전
KRX4XP3K
용강동ㅣㅡ
1개월 전- 나나
상동통행에 방해도 되고 미관상 좋아보이진 않네요
4주 전 - hyun ah
구의제1동무질서하니
너무하네요ㅠㅠ
2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