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동 겨울산책 힐링코스 추천! 분성산 생태숲 코스에서 만나는 겨울의 여유로움!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김해시-내동/information/99027492

 

겨울에 1~2 시간 정도 시간만 낼수 있다면 몸은 건강해지고 마음은 여유로움을 챙길수 있는 겨울철 산책코스로 안성맞춤인

김해시에 있는 분성산 생태숲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분성산 생태숲으로 올라가는 길은

여러 코스가 있는데, 벚꽃나무 나목들이 즐비한 이곳이 그 하나의 산책길입니다.

 

 

 

여기는 나무 계단들로 만들어졌는데,

계단간 높이가 높지않아,

운동도 할겸 산책코스로 좋답니다.

다 오르면 편안히 쉴 수 있는 정자와 의자도 있고요. 

아래를 내려다보면 마을이 한 눈에 들어와서 마음이 시원해진답니다.

 

 

 

겨울 산책하다가 여기에 도착하면

이름도 예쁜 숲속생각쉼터입니다.

2층 정도의 계단으로 올라가면,

사진처럼 정자가 있습니다.

저곳은 싸가지고온 도시락을 까먹기에도 좋고,  피곤하면 잠시 누웠다가 가도 좋답니다.

 

 

 

숲속생각쉼터에서 아래로 내려오면,

숲속느낌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존에서

숲속 다리를 걸으며 피톤치드를 마실수 있답니다.

 

 

 

 

그리고 올라와서 걸으면,

겨울철을 제외한 봄 여름 가을 동안

여길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인 황톳길체험장이 있답니다.

사진처럼 황톳길 걸은후,

발을 깨끗이 씻을수 있는 수도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여기 또한 겨울철 산책코스로 좋답니다.

 

 

 

또 다른 산책코스로는 장군차 군락지도 있고요, 숲속의 정원들도 있답니다.

숲속의 정원안에는 다양한 꽃들이 있는데,

꽃무릇들이 되게 예쁘답니다.

물론, 지금은 초록잎들만 겨울을 나고 있답니다.

 

 

이렇게 겨울철 산책코스로 유명한,

분성산 생태숲 존을 다 거닐고나서는,

내려오는 여러갈래중 이 계단길로 내려오면 우리동네가 보인답니다.

 

주변에는 예쁘게 꾸며진 카페들도 많고요.

맛있는 고깃집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음식점들도 아주 많답니다.

 

여름때는 내려와서 메밀소바와 밀면 등을 많이 사먹었고요.

겨울철에는 정말 맛있는 돼지국밥과 돈가스 등을 맛있게 사먹곤 했답니다~

 

겨울철 산책코스로 건강해지는 몸이 만들어지고, 

정신은 맑아지고 마음은 여유로워지는

분성산 생태숲 존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

 

 

댓글 6
  • 프로필 이미지
    워니
    답글유방동

    계단이 많긴하네요

    5개월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답글북부동
      작성자

      워니님 반갑습니다 ^^

      계단이 많은데,

      없는 쪽도 있답니다~ㅎ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울남편 파이팅
    답글성산제1동

    넌무나좋은데갔다왔네요   숲활동보조사 

    로 갔다왔어요 선생님 님과팀장님모두다갔다왔어요

    5개월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답글북부동
      작성자

      반갑습니다 ^^

      너무 좋은데 다녀오셨군요! ㅎ

      좋은데 다녀오면 보람있을듯요~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seabuck
    답글성복동

    근처 예쁜 카페도 많다니까 한번 가 보고 싶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5개월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답글북부동
      작성자

      반갑습니다 ^^

      근처에 예쁜 먹거리도 많답니다~ㅎ 

      5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