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놀이터 vs 동네 놀이터 문제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안양시-동안구-관양1동/dailylife/100158756

얼마전에 산책을 하다가 이런 현수막을 보았어요. 

 

모래놀이터 내 반려견 출입금지 

 

처음에는 당연하게 어린이 놀이터에는 🧒 어린이만 들어가야지 했는데 이런 현수막이 붙은 이유가 분명히 누군가 반려견이 모래놀이터에서 들어간 현장을 목격하고 민원을 넣어서 현수막을 부착해놓은 것 같더라구요.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이 되구요! 

그런데 한편으로는 반려견 놀이터도 하나쯤 가까운 동네에 있으면 반려견을 포함한 사람들도 편하게 쉴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안양에도 삼막애견놀이터가 있긴한데 나름 거리가 있고 

그렇다고 무작정 동별로 만드는 것도 그렇고 좋은 생각이 없을까요? 

 

요즘 밤에 산책하다보면 반려견과 산책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던데 서로서로 배려할 것은 배려하고 하지말 것은 하지말고 좋은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사회가 되길 바래봅니다.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KRYXQYQM
    답글안양2동

    반려견과 함께하는 문화가 동네에도 다양하게 있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6일 전
  • 프로필 이미지
    두여사
    답글비산3동

    반려견은 출입금지가 맞는거 아닌가요

    4일 전
  • 프로필 이미지
    _abc
    답글과천동

    반려견은 어디에서 놀 수 있을까요 

    1일 전
  • 프로필 이미지
    KR4AWHJ
    답글삼천동1가

    못들어가게 하는 이유가 뭔가요?

    1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