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골목 쓰레기 투기 문제,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안산시-단원구-초지동/dailylife/99427612

요즘 집 근처 골목에 쓰레기를 아무 데나 버리고 가는 경우가 자주 보이더라고요. 원래는 분리수거하는 날에 맞춰서 내놓는 분위기였는데, 요즘은 밤이나 새벽에 몰래 두고 가는 봉투들도 꽤 많아진 것 같아요.

특히 음식물 쓰레기나 일반 쓰레기가 섞여 있는 경우도 있어서 냄새도 나고 길도 지저분해 보이더라고요. 날씨가 조금만 더워지면 벌레도 생길까 봐 걱정되기도 합니다.

물론 바쁘다 보면 잠깐 편하게 버리고 싶을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계속 쌓이다 보면 결국 우리 동네 환경이 더 안 좋아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주변에서도 “조금만 신경 쓰면 좋겠다”는 얘기가 종종 나오더라고요. 혹시 다른 동네도 이런 쓰레기 투기 문제 있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이런 상황이면 어떻게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하세요?

그냥 넘어가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신고나 안내가 필요할까요?

댓글 6
  • 프로필 이미지
    ☆Ran☆
    답글중곡제4동

    너무심해요~

    뭐예요~저풍경이~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수쓰리
    답글평내동

    아...이건 아닌듯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숫자
    답글봉담읍

    심하네요

    한번 버리면 자꾸 쌓임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긍정
    답글호수동

    너무 심각하네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잭힝
    답글선부3동

    진짜 너무 심각하네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_abc
    답글건건동

    문제가 정말 심각하네요

    2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