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구역 내 선점 행위,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강서구-가양제1동/dailylife/99527320

 

최근 단지 내 주차장에서 한 가구가 차량 두 대 분의 공간을 미리 확보해 두는 듯한 상황이 포착되어 입주민 간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1가구 2대 주차가 공식적으로 허용된 단지이므로, 권리 행사일 뿐이다"**라는 의견과, **"공용 공간인 주차장은 먼저 도착한 차량이 이용하는 것이 원칙이며, 물건이나 신체로 자리를 알박는 행위는 에티켓 위반이다"**라는 반대 의견이 맞서고 있습니다.

 

​주차 공간 부족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서로 얼굴을 붉히기보다, 우리 단지의 실정에 맞는 구체적인 주차 가이드라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 사안에 대해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지혜로운 의견 부탁드립니다.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빨간spicy
    답글노량진제1동

    건물 자체에 주차공간을 소형 위주로 만들엇으면 대형차가 2칸을 먹를수 밖에 없겟네요...저럴때는 소형만 주차가능 이런푯말 잇엇아면 좋겟여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정정숙
    답글백운1동

    여러 세대가 사는 아파트 단지내에 주차문제가 문제가 많네요. 미리 확보해 놓는 것은 잘못된것 같아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동그라미7
    답글상암동

    정말 주차하기도 힘든데 이러면 안 되겠죠. 아무래도 상대방에 대해서 생각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 같아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연탄뷔
    답글매곡동

    아파트게시판에 올려요

    1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