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시간 청소기 돌리는소리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부산광역시-동래구-온천제2동/dailylife/99843920

아파트 지인이랑 얼마전 저희집에서 커피 마시면서 나눈 이야기입니다 

이분은 아침마다 출근전에 남편이랑 청소기를 돌리고 청소를 했데요. 

저녁에 오면 피곤한데 깨끗한 집에서 쉬는게 너무 좋다고.

그러다 어느날 엘리베이터에서 버튼을 누르는데 아랫집 분이셨데요.

반가운 마음에 인사했는데

그 분이 망설이다가 새벽에 청소기 안돌리면 안될까요라고 말씀하셨데요

 

이 이야기로 아파트 층간 소음얘기를 하게 되었는데 사실 새벽 5시, 6시에 돌아가는 청소기 끌고 다니는 소리 엄청 크게 들린다고 얘기해주고

1년 넘개 참으신 그 분 고충도 이해간다고 얘기를 나눴어요

 

새벽에 청소기 세탁기 소리 너무 크게 들리는데 아래집은 말 못하고

윗집은 아무생각없이 행동하고

 

지인은 그 뒤로 출근하면서 로봇청소기 예약으로 돌린다고 하네요.

 

집집마다 사정이 다르니 

조금씩 배려해야겠죠

아파트 소음문제 참 어려운 문제내요

댓글 7
  • 프로필 이미지
    숲속공기
    답글개금제3동

    그러네요. 아파트 소음 문제 어떻게 잘못하면 예민한 분들 만나면 집까지 찾아와서 문 열으라고 고래고래하고 서로 고충을 겪는 것도 많은 거 같더라고요. 저희 집도 처음에는 많이 예민했었는데. 이제는 밑에 층 할아버님이 조금은 배려해 주시는 거 같아요. 함께 사는데 그만큼 서로 이해하고 배려심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게 필요한 공간에 사는 아파트이기 때문이죠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뚜버기
    답글물금읍

    아침 새벽부터 청소기를 돌리다니 신기한 집이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애플
    답글둔산2동

    소음문제 참 어렵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건강해~♡♡♡
    답글조양동

    조금씩 배려하고 이해하면 좋을텐데요

    층간소음 진짜 골치 아파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안레몬
    답글범어3동

    새벽 5시는 심하긴 했네요. 청소기 소리 은근 큽니다. 드륵드륵 이런 소리지요. 저도 윗집에서 소리 나지만 오후시간이니 그러려니 하지만 새벽은 진짜 아니네요 

    3주 전
  • 프로필 이미지
    ♡합격기원♡
    답글만덕제2동

    정말 다 사정이 있는데 조정하기 힘드네요

    3주 전
  • 프로필 이미지
    혜리
    답글석수1동

    위층 층간소음이 있어서 저희도 조심하는데 로청은 소리 안들리는 것 맞겠죠? ㅎㅎ 

    1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