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인기글 (실시간)

공원내 애완동물 동반 에티켓 지키기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음성군-금왕읍/dailylife/99843948

공원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안내 표지판입니다.

반려견 산책 시킨다고 견주와 같이 운동하는 광경이 우리 주변에 일상적으로 눈에 띕니다.

지켜야 할 에티켓은 지키면서 산책했으면 좋겠어요.

표지판에 있듯이 목줄 착용, 배변용 위생봉투 지참하여 처리하기, 맹견은 입가리개 씌우기 등 중요하게 명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공원 잔디밭에서 견주와 강아지가 뛰어다니는걸 보고 깜짝 놀랐어요~ 주인은 강아지가 잘 뛴다며 연신 웃으며 이름을 부르더라구요.

강아지가 무서워 가까이 다가가지는 못하고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과 동물보호법에 목줄 미착용, 배설물 미수거시 각각 과태료도 있다는 걸 알고 반려인으로써 지켜야 할 매너는 이웃들에게 피해가 가지않도록 잘 지켜주길 바랄뿐입니다.

댓글 6
  • 프로필 이미지
    쿠쿠님
    답글당주동

    펫티켓 지켜야죠~ 하지만 펫티켓을 지키는 상황에 강아지가 다가가거나 공격하는게 아님에도 불구하고(견주가 통제가능한 상황) 비반려인들의 혐오표현은 불편한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강아지와 견주를 향해 욕을 하거나 째려보거나 외모비하 등 서슴치 않는 비반려인들도 문제입니다.

    펫티켓을 지키지 않는 경우 지자체에 신고해서 벌금 부과 받도록 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목줄 미착용하는 견주들이 꽤 많고

    배변 후 수거 안하는 사람들 때문에 잘 지키는 견주들이 혐오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되겠죠..

    그리고 강아지들 성격&환경따라 다른 것..

    사나운 정도는 몸집 크기에 비례하지 않으니

    선입견을 버리면 좋을 듯..

    맹견 견주들은 사고나면 큰일나니 입마개 대부분 하십니다.

    입마개하고 산책하는 세퍼트가 작은 강아지에게 공격 받아 피흘리며 가는 걸 본 적 있어요..

    작은 녀석들이 겁도 없고 사납기도 하니까 

    주의가 필요해요.

    함께 이용하는 만큼 서로 배려하고 조심하고 그래야겠죠.

    1개월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DWA
      답글금왕읍
      작성자

      구구절절 맞는 말이네요. 서로서로 펫티켓을 지켜 마음 상하는 일이 없으면 좋겠어요.

      잘 지키는 사람들이 훨씬 많잖아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핑크빛사랑초
    답글금왕읍

    내 강아지가 예쁘지요

    털 있는 동물들 근처도 못가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꼭 지켜야할 펫티켓 지키자구요

    아침 산책 내반려견이랑 같이 나갑니다

    가끔 배변처리 안하는분들도 있더라구요

    불편합니다

    인상 찌푸리게 되더라구요

    꼭 지키자구요 펫티켓

    1주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DWA
      답글금왕읍
      작성자

      반려동물 덕분에 산책하게 되었다는 사람들 많이 봤어요~ 집에서는 용변을 안봐서 하루에 한번씩은 꼭 나와서 용변을 보게 한다더라구요. 

      사랑하는만큼 규칙도 잘 지켰으면 합니다.

      5일 전
  • 프로필 이미지
    솔내
    답글금흥동

    외국처럼 반려동물 등록을 필수로 하고

    세금도 부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당당한 권리도 내세울 수 있으니까요.

    3일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DWA
      답글금왕읍
      작성자

      반려인들이 늘어나는만큼 뭔가 개선이 될거라 생각이 드네요.

      3일 전

Best 인기글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