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의 꽃을 훔쳐가는 일을 어떻게 방지할 수 있을까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시흥시-조남동/dailylife/99754579
동네에 정말 도둑이 없을까요?
 

외국인들이 대한민국 우리나라에서 가장 부러워하는 것이 치안과 안전입니다. 

저도 외국에서 살아본 경험도 있지만, 핸드폰이 손을 떠나가자마자, 혹은 손에 있어도 훔쳐갑니다.
그래서 한국은 노트북이나 핸드폰을 식당이나 카페에 두고 있어도 절대 안훔쳐간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동네를 지나다가 화단에 이런 것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도 몇 년전에 비슷한 일을 겪었기에 너무나 안타까웠습니다. 
 
봄에 가게 앞을 장식하기 위해서 화분 길다란 것을 2개를 사다 놓았고 예쁜 꽃을 8개정도 심었습니다.아니나 다를까 다음날에 1, 2개씩 꽃을 파가더니 결국 며칠이 지나지 않아 화분까지 싹 훔쳐갔습니다. 
 
꽃은 공공재이고, 가게 앞, 집 앞의 화분은 사유재산인데 정말 왜 그러는 것일까요?
 
어떤 방법으로 동네의 꽃밭을 지켜야할 지 이웃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요!
댓글 12
  • 프로필 이미지
    잘될거야^
    답글만덕제2동

    꽃이 예쁘하는 사람이면 나만 보겠다는 마음이 안생갈거 같은데  참 이해 안되내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똘망천사
    답글암남동

    나이 많으신  어른들에게 이야기를하면 안통해요

     책도둑하고 꽃도둑은 도둑이아니여 하죠^^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두여사
    답글비산3동

    씨씨티비 사진이라도 뒷모습이라도 붙여놔얄듯해여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살다보면
    답글부림동

    같이 보는  줄거움을  느끼셔야할텐데  안타깝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ㄱㅎㅅ
    답글평촌동

    꽃 정도는 괜찮을꺼라 생각하는걸까요 ..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ㅈㅎㅅ
    답글평촌동

    저런 예쁜 꽃을 뽑아가는 심리가 무얼까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똠얌꿍좋아
    답글삼천동1가

    별 거지들이 다 있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쑥시렵고만
    답글귀인동

    꽃은 너무하네요. 다 같이 보는건데ㅠ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무빙
    답글금암1동

    꽃이 이쁘면 눈으로 봐야지

    그걸 훔쳐가다니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포레스트 껌프
    답글신중동

    꽃을 얼마나 많이 훔쳐가면 저렇게 푯말까지 꽂아두었을까요 너무하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소담소담
    답글안양5동

    저희 집 근처에도 꽃 예쁘게 가꾸는 카페주인분이 계신데.. 저렇게 써있는 것 봤어요. 물론 다른 가게 앞도 그렇고요. 산이나 이런 곳에서 퍼가는 건 뭐라 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저렇게 주인이 있는 꽃을 가져가는 건 좀 아닌거 같아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Zombie
    답글삼성동

    진짜 문제네요

    3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