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핀 고구동산을 걸으며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용산구-이촌제1동/information/99732581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추운 일교차가 큰 봄에 저녁에 산책하기 좋은 시간이에요. 선선한 바람이 불어서 걷다 더우면 잠시 멈추고 주위를 둘러보면 땀이 식어요.

 상도동에 있는 고구동산은 산책하기 좋은 곳이에요. 고고동산이 아파트 근처와 길에 입구가 있어 쉽게 오갈 수 있어요. 길에 있어 고구동산을 무심코 지나칠 수 있어요. 상도동과 흑석동에까지 넓게 있어요.

 비가 온 후 저녁 7시에 고구동산을 갔어요. 저는 언덕길을 따라 올라가서 있는 입구에서부터 꽃이 활짝 펴서 꽃 내음이 콧속을 간지렵혔어요. 분홍색, 흰색, 빨간색, 녹색 등 봄이 오면 볼 수 있는 색이 눈을 어지럽혔어요.

 눈과 코로 꽃을 보고 냄새를 맡으며 걸어가면 여러 곳으로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잘 정돈되어 있어요. 안내 표지가 잘 되어 길 잃는 일이 없고 바닥이 미끄러지지 않고 쉽게 걸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또 운동기구가 있어 간단하게 몸을 풀 수 있어요.

도심 아파트에서 들어갔는데도 마치 울창한 숲에 있는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저녁에 가서 해가 질 때이고 마치 숲처럼 울창한 기분이 들었는데도 그다지 무섭다고 느껴지지 않았어요. 동네에서 운동하는 주민들이 계속 보였어요. 가로등이 정말 안전하다고 느껴질 만큼 잘 정비가 되어 있고 위험한 상황이 오면 비상벨이 눈에 띄는 곳에 있었어요.

 조용히 걸으며 자연과 같이 하나가 되고자하거나 잠시 머리를 식히고 싶으면 매우 추쳔해요. 도시의 소리에서 벗어나 새소리가 간간히 들려요. 특히 산비둘기 소리가 듣기 좋아요. 고구동산에 오는 사람이 많지만 고구동산이 매우 넚어 다들 흩어져 있어요. 간간히 사람을 마주치고 가로등과 비상벨이 매우 잘 설치되어 있어 안전해요.

 도시에 있으면서 마치 홀로 자연에 떨어진 느낌이 들어요. 여기서 아파트를 바라보며 일상에서 받은 온갖 괴롭거나 탐욕스러운 마음이 씻겨나가는 기분이 들어요.

댓글 11
  • 프로필 이미지
    정정숙
    답글백운1동

    나무들이 우거져 고구동산은 산책하기 좋은 곳이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하보
    답글신월4동

    한여름에 가도 덥지 않을 거 같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양재천마니아
    답글개포1동

    비상벨까지 안내해주시고^^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KR39XBJ
    답글신길제1동

    숲처럼 우거져서 여름에도 시원할 것 같아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빨간spicy
    답글노량진제1동

    밝은 불빛이 잇어서 길을 잃거나 다쳤을때 바로 도움을 받을수 잇는 벨이 잇어서 좋은곳이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_ 기린아빠 _
    답글상인1동

    산책하기 좋은 곳이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파랑새
    답글여의도동

    보기만해도 피톤치드 가득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열심히벌자
    답글광안제2동

    멋지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Zombie
    답글삼성동

    멋지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똘망천사
    답글암남동

    초록색의나무잎들이 울창하게 있어서 힐링을 할수있어서 너무좋겠어요 행복하세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매직샵손님
    답글낙성대동

    공원안내 좋아요

    1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