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성당동] 보행자,차량운전자,인근주민들에 대한 베려가 부족해 보이는 도로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대구광역시-달서구-도원동/dailylife/99084052

이 사진에 나오는 도로는 대명천로 성당중학교 네거리(대명천로 100[새마을금고] 코너 앞)와 세강병원북편 사거리(대명천로 64[편의점] 코너 앞) 사이 지점 횡단보도 및 사거리(편도 3차선 대명천로, 일반 주택가로 들어가는 대명천로 18길[사진"<-1"이 가리키는 골목길이고 대명천로 18길 3부터 시작], 구마로 41길[사진"->2"가 가리키는 골목길이고 대명천로 81부터 시작]이 만나는 지점)같은 곳 입니다 실제 이곳은 사진에서 보듯이 좌회전,우회전,직진(골목길 과 대명천로 합류지점에 골목길 간 직전 금지 표지판이 없어서 골목길 간 직전도 가능)이능하고 제한속도 50km 지점인데 이러한 도로 사정을 감안하면 과속단속 카메라를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보행자(동네 특성상 노인 및 유아,청소년이 이 도로 및 횡단보도 이용)및 차량 운전자의 안전을 위한 교통시설물이 부족해(보행자 신호등, 차량 신호등이 없고 최소한의 황색[또는 적색]2구 점멸기도 없습니다. 교통 표지판도 부족함)보입니다 신호등 이나 점멸기 설치 의뢰 민원을 넣었는데도 여러 사정상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이대로 두면 안된다는 생각이 드는 지점이구요. 

노란색으로 표시한 곳은 과거 무료 주차장이었다가 최근에 유료화된 주차장(대명천로 양방향 3차선 일부)주택가 특성상 주차공간이 부족한 현실을 감안하면 이것도 많이 아쉬운데 다른이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Dooam[06시까지일괄발송]
    답글이곡동

    안전사고는 예방이 가장 중요한데

    최소한 보행자를 위한 횡단보도 설치를 지속적으로 건의해야겠네요.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답글북부동

    안전은 지키는게 중요한데,

    안전을 지키기 위한 교통민원에도

    불구하고, 답변 및 해결의지가

    안 보이니 쫌 그러네요.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파랑이
    답글석수1동

    문제가 많아 보여요 ㅠㅠ

    4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