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날까 걱정되기도 하죠
요즘 길에서 자즌 등장하는 게 무인자전거와 전통킥보드인데요. 김해의 타고가야 외에도 이제는 여러 앱으로 이용 가능한 편리한 교통수단으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특히 전동킥보드는 심심찮게 눈에 띄는데 주로 무단 방치되어 길거리에 내팽겨쳐진 모양새로 발견되죠.
문제는 사람이 다니는 길인 인도 중앙에 떡 하니 세워져 있거나 아예 길바닥에 눕혀진 킥보드 때문에 오히려 사람이 비켜 가야 하는데 잘 못 하면 어르신들의 경우 비켜 가려고 차도로 우회하다 사고가 날 수도 있겠더라구요. 한 쪽 옆으로 치우려고 잡아 끌끼도 어려운 게 킥보드가 굉장히 무거워서 끌거나 세우기도 어려웠어요.
각 업체에서 수거하고는 있지만 외출하면 언제나 널려있는 킥보드를 마주하는 일상이 되어버렸어요. 업체도 문제겠지만 더 큰 문제는 이용자의 양심과 인식부족이 결여되었다는 점입니다. 헬멧도 없이 자전거 도로로 달리지 않는 건 그렇다 치고 주차할 때 만이라도 보행자의 입장을 생각해서 길 가장자리 쪽으로 세워 주차할 순 없는건가요? 이용자의 대부분은 어린 학생들인데 이들의 의식수준이 안타깝네요.
사고도 많고 불편하기도 하고,, 볼썽 사납고,, 이용자가 편리함과 동시에 보행자의 피해가 없도록 더불어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아예 제도를 없애든지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난
심곡동5개월 전 - KR2LZZ4A
온천제1동이거는 진짜 다니는데 짜증나요..
타는 인간이 좀 신경써서 길 가쪽으로 주차하면. ..
조금은 해소 되는 문제인데...
인간들이 아무데나 버리고 가니...
교육이 덜 된건지...벌금이 없어서 그런건지...
5개월 전 - 천보만보
성복동인도에 킥보드들 진짜 불편해요ㅠㅠ
특히 유모차 끄는데
저리 누워있으면..
차도로 나가야됩니다ㅠ
5개월 전 - 초코초코랄라
장유동아무곳에 반납해도되는 것도 문제지만 시민의식이 너무 부족한듯합니다 ㅠ 남이 걸어다니는 인도에 그냥 두고 가는게 ㅠ 상식밖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4개월 전 - 바보
물금읍전동킥보드 여기저기 버려지듯 세워 놓은거 보면 정말 짜증나죠
4개월 전 - 여름하늘
동상동그러니까요 ㅜ
4개월 전
률이
마로면모두 배려가 있으면 ㅠㅠ
4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