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어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전주시-덕진구-진북동/dailylife/99324148

전주시 덕진구 쪽구름길에 위치한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등교길과 하교길은 너무도 위험합니다.

고등학교의 스쿨버스와 등하교길 아이들을 등하교 시켜주시는 학부모님들의 차량으로 학교앞은 전쟁 아닌 전쟁을 치루고 있지요.

더구나, 교문에서 내려오는 길이 내리막길이다 보니 아이들이 뛰어내려오는 경우가 있는데 양쪽 차선에 주차된 차들로 시야 확보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그냥 튀어나오는 아이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보이시나요? 양쪽으로 주차된 통학차량과 학부모님들의 차량이 줄지어 서 있지요.

그러다보니 지나가야 하는 차량들까지 뒤섞이면 완전 아수라장이 된답니다.

올해는 고등학교에서 교통안전지킴이를 채용하여 교통지도를 하고 계시지만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네요. 계실때나 계시지 않을때나 상황이 별반 달라지지 않았지요.

결국 지나가는 차량들이 혼잡한 상황을 해결하고자 파출소에 신고를 해 보지만,  단속차량이 오면 눈 가리고 아응하듯 그 때만 좀 나아지는듯 하다가 도로아미타불이 되지요.

중고생들의 하교 시간이 거의 비슷하다보니 더 위험천만한 상황들이 일어나고 있어요.

모든 부모님들은 내 자식이 다 귀하지요. 하지만 조금 걸어가서 차 탄다고 해서 큰 일이 생기지 않으니 학교와 조금 떨어진 곳에서나마 기다려주신다면 지금처럼 혼잡한 상황은 덜 하지 않을까요?

 

사고가 내 아이에게는 일어나지 않겠지?라는 생각은 버려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자두맘
    답글불당1동

    그러게요 내아이  한명 편하자고 다수의 아이들이 위험에 내몰리는 상황이 아이러니하네요ㅜ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쁄라
    답글고척제1동

    위험하네요

    4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