쁄라
분리배출 기준이 어렵습니다.
2개월 전
저는 원룸에 사는데요. 건물 관리비를 내긴 하지만 집주인분이 분리수거를 하시거든요. 일일이 다 끄집어내셔서 되게 꼼꼼히 하세요.
어느정도는 괜찮지만 비닐이나 박스안에 모든 재활용 포함 쓰레기들을 다 넣어서 버리는건 공동생활에 있어서 공중도덕이 많이 결여된다고 생각합니다. 플라스틱 페트병 비닐 포장지 분리나, 종이박스 투명 테잎 제거까진 아니더라도 오고 가는 입구에 너무 보기 안좋은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1. 쓰레기 배출 시 가장 지켜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복수 응답 가능)
• [ ] 종이박스의 테이프 및 송장 미제거
• [ ] 플라스틱 페트병의 라벨 미제거 및 이물질 잔류
• [ ] 여러 종류의 재활용품을 하나의 큰 비닐/박스에 담아 배출
• [ ] 음식물 쓰레기가 섞인 일반 쓰레기 투기
• [ ] 분리배출 요일 및 시간 미준수
2. 분리배출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① 분리배출 방법(라벨 제거, 테이프 제거 등)을 정확히 몰라서
• ② 분리수거함이나 배출 공간이 협소하거나 부족해서
• ③ 집주인/관리인이 정리해 줄 것이라는 안일한 생각 때문에
• ④ 개인의 에티켓 부족 및 귀찮음
• ⑤ 기타 ( )
분리배출 기준이 어렵습니다.
최소한 박스들은 분류해서 버렷어면 좋겟어요
그나마 아파트는 재활용 버리기가 수월한데, 나머지 주택과 연립등은 다들 힘들것 같아요.
건축을 할때 제대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야할 것 같아요
고민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