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글

[동작구 노들역 본동] 재개발을 지연에 대한 주민 우려(기대와 불안) 괜찮을까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영등포구-신길제7동/dailylife/100091002

노들역 5번출구 앞은 몇개 건물만 빼놓고 철거 후 오랫동안 빈 땅으로 남아 있어요. 동작구 본동 441번지 일대는 9호선 노들역 인근 노량진로 남측에 위치한 곳으로, 2008년부터 부분 철거가 시작 이래 7년 이상 장기 유휴부지 상태를 유지해있다고 해요. 작년기사로는 총 973가구 공동주택이 건립된다고 해요. 역 앞에는 사진 속 건물들처럼 철거표시가 아직도 남아있고 그 사이에 1~2군데가 장사를 하시는 사람도 있어요. 그전에는 사육신공원 방향쪽은 평지가 아니라 경사가 심한 구간 많고 좁은 골목과 계단길이 많아 도로 확보와 건축계획 수립이 복잡하다고 해요. 그리고 한강과 가깝고, 여의도 접근성이 뛰어나 입지 자체는 좋다고 해요. 현재는 상하수도 교체인가 지하 관로 공사를 진행중이라서 철거건물 앞에 사람이 지나갈 수 있게 노란색 안전펜스가 설치되어있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이번엔 진짜 하는거 맞냐? 철거만 하고 몇년 또 비워두는거 아니냐 " 이런 말들이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재개발 후 추가 분담금 부담이 증가하거나 공사 기간 중 교통 및 보행 불편이나 장기간 생활 환경 악화이 악화 될까봐 걱정이다.라고 하더라구요....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연아맘
    답글풍무동

    미관상 너무 안좋네요. 그런데 너무나도 오래되었네요. 세상에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혜리
    답글석수1동

    조심조심히 다니셔야 할 것 같아요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먼산보는하이바라
    답글거여2동

    그러게요. 이동네도 그런 부지가 많은데, 아마 행정적인 문제가 있는 거겠죠.ㅠㅠ

    5일 전

전체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