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단보도 설치문제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부산광역시-북구-금곡동/dailylife/99445774

동네에 횡단보도 추가 설치문제로 말이 많네요. 아파트에서 내려와 건너편 다이소 쪽으로 가려면 길을 건너야 하는데 이게 오른쪽으로 올라가 길을 건넌후 다시 왼쪽으로 길을 건너 도착해야하니 건널목만 설치하면 바로 도착이라 불편하긴하네요. 

문제는 건널목을 설치하면 차량흐름에 문제가 생간다는 거죠. 삼거리다보니 아파트에서 내려오는쪽의 좌회전과 오른쪽에서 오는 직좌신호, 왼쪽에서 오는 직진신호의 흐름이 어느한쪽이 짧아지는거죠.

주민들의 의견이 갈라지니 교통신호 전문가님들의 혜안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바보
    답글물금읍

    보행권도 중요하고 차량흐름도 고려해야되니 복잡한 문제군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합격기원♡
    답글만덕제2동

    어려운 난제 네요

    2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