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낮 바뀐 생활패턴 층간소음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김포시-통진읍/dailylife/99694234

층간소음 문제인데 다들 어떻게생각하세요?

 

저는 밤 늦게까지 일하고 아침 늦게 자는 생활패턴인데요

 

위층 분은 아침형이라 새벽 5~6시면 이미 활동을 시작하세요

 

문제는 그때마다 들리는 발걸음 소리, 가구 끄는 소리 같은 게 생각보다 크게 느껴져요..

 

이게 매일 반복되니까 점점 예민해져서...

 

그렇다고 따지러 올라가기도 애매하구요

 

생각해보면 그분도 자기 생활 하는 거라 뭐라 하기도 좀...ㅠㅠ

 

반대로 제가 밤에 움직일 때도 혹시 아래층에 피해 주는 건 아닐까 신경 쓰이구요...

 

생활 패턴이 완전히 달라서 생기는 문제 ..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결하는 게 맞을까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뚜버기
    답글물금읍

    층간소음은 정말 정답이 없어서 더 스트레스인 것 같아요. 서로 악의가 있는 게 아니라 생활 패턴이 다른 거라 말하기가 더 조심스러우시겠어요ㅠ

    1개월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JE
      답글왕길동
      작성자

      맞아요ㅠㅠㅠㅠ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설동인
    답글효성1동

    생활패턴 달라도 불필요한 소리는 발생시키지 않는 게 예의인데.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혀닝
    답글금암동

    이시가는것말고는 답없는것같아요.

    1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