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의 아름다움을 조망하며 클래식연주를 즐길 수 있는 품격있는 문화공간, <멍때림카페/채플>입니다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김포시-통진읍/arts/99324474

우리동네 강화 화도면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뿍 담은 힐링 공간,

콘크리트 프레임 속에 파이프오르간이 담긴 독특한 건축양식의 예술 공간,

매주 2회 이상 다양한 실내악 클래식 음악회가 열리는 문화 공간,

 

그 속에서 가만히 멍때리며 힐링할 수 있는

아주 유~~명한

 

<멍때림 카페/채플>이 있어요.

 

ㅡㅡㅡㅡㅡㅡㅡ

📌 시간) 연중무휴, 매주 월/토요일 오후2시 무료 음악회

📌 전화) 0507-1357-9280 

📌 위치)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1970-34

📌 주차) 주차가능

ㅡㅡㅡㅡㅡㅡㅡ

 

시골의 아주 작은 카페 겸 채플인데, 문화와 예술에 진심인 곳입니다.

 

특히, 음악을 전공한 학생부터 전문연주자까지 누구나 마음껏 연주할 수 있는 무대와 시설을 마련해주고 있어, 학생들이 보다 더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우린 덕분에 눈과 귀가 호강하고요~~

 

 

첼리스트 박건우님을 코앞에서 직접!!!! 영접했던 영상입니다!!

 

 

 

그럼, 말 나온 김에 

<멍때림 카페/채플> 샅샅이 둘러보겠습니다.

 

 

일단, 주차공간은 생각보다 넉넉해요. 

오르막에 위치한 <멍때림 카페/채플>의 건물은 크게 3채입니다.

 

 

1) 카페

2) 도서관과 갤러리

3) 연주홀 겸 채플

 

맨 처음 건물은 카페인데, 

강화의 아름다운 자연을 조망하며 쉴 수 있어요.

 

 

와, 오늘 날씨 역대급으로 화창하네요!!

 

 

카페 안에 들어서면, 먼저 오늘 열리는 음악회 현장예약을 받고 있어요.

 

 

내부를 둘러볼께요.

와, 뷰만 봐도 힐링! 

역쉬 최고의 예술은 자연이에요^^

 

 

 

야외 계단을 올라가면 도서관과 갤러리 홀이 나옵니다.

공간 그 자체가 예술이라 그 분위기에 일단 압도!

 

 

 

독서는 물론이고, 혼자 앉아서 사색할 수 있는, 아니아니 멍때리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곳곳에 있어요. 

 

 

이제, 매주 2회 이상 클래식 실내악 음악회가 무료로 열리는 채플 겸 연주홀로 가볼께요.

 

 

 

콘크리트 계단을 올라가면

두둥!!

 

 

공간 자체가 예술 그 자체!

건축가상을 수상한 건물이라

와 건물이 작품입니다~~

 

 

노출콘크리트로 빛을 그리는 건축가 안도 타다오가 생각나는 복도가 이어지고,

 

 

프랑스 건축가 르 꼬르뷔지에가 생각나는 스테인드글라스와 강화의 자연이 그대로 실내 인테리어가 되는 통창, 파이프오르간을 품은 노출 콘크리트가 경이로운 연주홀이 나와요. 

 

 

리허설 중이신데 잠깐 찰칵^^^^^

와 오르간 너무 신기하네요~~

건반이 무려 3개!!!!

양 손과 두 발을 모두 사용하는 인체의 신비!

 

 

바로 여기서 매주 다양한 실내악 클래식을 접할 수 있답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음악인들 누구나~ 음치 박치여도 괜찮아요^^

 

 

 

 

오호

3월 9일 연주회 일정이 올라왔군요! 

또 어떤 연주가 이 홀을 가득 메울지 기대됩니다!!

 

벌서 400회가 넘어가고 있어요!!!!!!

 

 

예술의 전당에 비하면 아주 작고 간소한 정사각형 박스형 공간이지만,

 

연주자들의 숨소리와 근육의 떨림까지 눈 앞에서 생생하게 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전 몇명이나 팬이 되어버렸는지 모른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 연주자들 

모두 화이팅!!!!! 

존경합니다!!!!!! 

 

대가의 위대한 음악들을 

온 힘과 생을 다하여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할머니 할아버지 이장님 부녀회장님^^

순박한 우리 동네 사람들과

클래식전도사 연주자들이 

순수하게 함게 즐기는 

 

이제는 화도면 공공의 문화 예술공간이 되어버린

 

우리동네 강화 화도면 <멍때림 카페/채플>!

 

 

매번 어떤 음악회가 열릴지 너무 궁금해요~~

 

또 어떤 클래식 연주가들을 만나 열렬히 진심을 담아 응원하게 될지 기대와 설렘 가득하네요.

 

멋지고 웅장한 예술의 전당도 좋지만

시골의 작은 예술의 공간도 

만만치 않게 좋다는 사실!!

아니 오히려 접근성이 좋아 더 좋다는 사실!!

집앞에서 가볍게 고품격 음악을 

무려 생음악으로 라이브로 들을 수 있다는 사실!!!

 

 

문화예술을 일상 속 깊숙히 배달해 주는 우리동네 <멍때림 카페/채플>같은 공간이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있으면 좋겠어요.

 

내 집 앞에서 언제든지

우연히 커피마시러 온 그 곳에서 

바로 공연을 올리고 즐기고 나눌 수 있다면

유럽 부럽지 않은

품격있고 여유넘치는 대한민국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 날을 고대하며~~~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정희영
    답글둔포면

    강화에 여행가게 되면 꼭 한번 들러보고싶어요~~

    3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