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단지 내 길고양이 문제,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광주광역시-서구-금호동/dailylife/99335802

 

최근 단지 내 주차장이나 화단 근처에서 서식하는 길고양이들을 자주 마주치게 되네요. 동물을 아끼는 마음으로 챙겨주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밤마다 울음소리가 들리거나 주차된 차량 아래에 숨어 있어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상황도 종종 발생하더라고요....

 

​고양이를 무서워하는 주민들이나 아이들에게는 갑작스러운 등장이 위협적으로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위생적인 부분이나 시설 관리 측면에서도 조금씩 불편함이 쌓여가는 기분입니다.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은 이해하지만 공동생활 공간인 만큼 서로가 배려할 수 있는 적절한 선이 필요해 보여요!!

 

​민원을 넣기에는 조심스럽고 무작정 외면하기에는 계속해서 신경이 쓰이는 문제입니다... 이런 경우 단지 차원에서 급식소 위치를 조정하거나 중성화 사업을 진행하는 게 최선일까요, 아니면 다른 좋은 해결 방안이 있을까요?

댓글 10
  • 프로필 이미지
    뚜버기
    답글물금읍

    저도 비슷한 고민을 해본 적이 있어서 공감이 되네요.
    길고양이를 챙겨주시는 분들의 마음도 이해가 되고, 동시에 밤에 울음소리나 차량 안에 들어가는 특성 때문에 불편하거나 불안함을 느끼는 주민들의 입장도 충분히 공감되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커피에우유
    답글거여2동

    그러게요. 아파트에서는 밤에 고양이들이 울면 그 소리가 어마어마하게 울리기도 하구요 ㅠㅠ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은정
    답글용강동

    동네에 쥐가많았는데 고양이밥주시는 분이 나타나서 쥐가 사라졌어요. 고양이들이 위협적으로 느껴지니 쥬ㅣ들이 하슈구구멍같은데서도 안올라오더라고요 고양이는 위생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동물입니다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Kwakeunju
    답글우제1동

    저는 시골인데 고양이가 뱀과 쥐를 쫓아줘서 우리 주민들은 길고양이 돌봐주고 있어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세은
    답글현석동

    그래도 불쌍해서 마음이 가네요ㅜ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김하람
    답글매곡동

    저희 동네는 주변에 놀이터가 있는데 거기서 노는 사람들이 더욱 시끄러워서 길고양이가 있지만 소리가 잘 안 들립니다^^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디펜스피쉬
    답글양산동

    ㅜㅜ사진 속 고양이가 정말 귀엽네요ㅜ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정정숙
    답글백운1동

    주기적으로 먹이를 주는 분들이 있어서 저희 동네도 길냥이가 더 늘어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네요.대책이 필요하네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포레스트 껌프
    답글신중동

    길고양이 사고도 많이 일어나서 위험해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레이첼!
    답글중계2.3동

    중성화수술을 시키는게 최선일것 같습니다

    3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