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배설물 방치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평택시-안중읍/dailylife/99233129

반려견을 키우는 반려인 일인입니다.

아파트 산책하다보면 여기저기 방치되어있는 배설물이 많아 눈살을 찌뿌리게 됩니다. 반려견주인 저도 그런 생각이드는데 반려견을 키우지않는 입장에선 어떨까요 반려견 키우는 사람을 싸잡아서 욕 할것이분명합니다. 치우기 어려운일도 아닐텐데

도대체 왜이럴까요 저라도 한바퀴돌면서 싹다 치우고싶은 심정인데 그게 잘되지 않네요.조만간 마음먹고 한번정리할 계획입니다. 깨진유리창의 법칙이라는 사회적현상을  빗댄 용어가 있습니다. 더러운 곳에는  지저분해 져도 별 죄책감이 들지않지만 깨끗하게 정리된 곳엔 함부로 오염 시키기가 어렵다는 사회적 용어입니다.

그런측면에서 오영시킨 주체자들 반려견주.아파트관리인들께서는 주체적으로

정기적 청소를 시행했으면하는 제안을합니다. 물론 어떤 연유에서든  본인이 오염 시킨 배설물은 반드시 수거하는 주민정신이 중요하겠지요.CCTV라도 달아서 과태료를 물리면 좀 나아질까요 사회적 비용이 들겠지만 요. 주민세를 내듯이  반려견주에게도 세금을 걷어야 하지 않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포레스트 껌프
    답글신중동

    반려견 배설물을 그대로 두는 분들은 왜 그럴까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덕복이
    답글지산동

    매너견주가 됩시다!!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숫자
    답글봉담읍

    진짜 소수의 몇몇때문에 통틀어서 욕을 먹어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포레스트 껌프
    답글신중동

    반려동물 배설물 잘 치워주면 좋겠어요

    3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