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받아놓고 오랫동안 수거하지않고 문앞에 방치하는거 괜찮나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청주시-서원구-수곡1동/dailylife/100127825

저는 택배를 현관 앞에 오래 쌓아두는 것은 다른 이웃들에게 불편을 줄 수 있는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바쁜 일정 때문에 바로 수거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며칠씩 택배 상자가 복도에 방치되면 통행에 불편을 줄 수 있고, 공용 공간이 지저분해 보이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복도가 넓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주민들이 지나갈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화재나 비상 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피를 방해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저 역시 옆집에서 택배를 오랫동안 현관 앞에 쌓아두는 모습을 자주 보는데, 처음에는 개인 사정이 있겠거니 생각했습니다. 근데 오랫동안 집을 비우신게아니고 몇년째 그렇게 하세요ㅠ 상자가 계속 쌓여 있는 모습을 보면 공용 공간을 개인 창고처럼 사용하는 것 같아 좋지 않은 인상을 받게 됩니다. 공동주택에서는 서로 배려하는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택배를 받았다면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수거하여 집안에 보관하는 것이 이웃을 위한 기본적인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Ran☆
    답글중곡제4동

    맞아요.

    택배는 바로바로 안으로 들여놓아아 되요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ユキ
    답글용상동

    안 좋다고 봅니다

    분실이 되었을 때 누굴 탓한단 말입니까...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답글소사동

    택배 많이 쌓아두고 있는 이웃은 불편하죠

    1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