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산책시킬때 줄 너무 길게잡아도 되나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청주시-서원구-개신동/dailylife/99507290

동네에서 강아지 두 마리를 동시에 산책시키시는 분이 계신데, 목줄을 너무 길게 잡고 다니셔서 불편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ㅠㅠ

저는 강아지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덩치가 큰 강아지가 입마개도 없이 가까이 다가와 냄새를 맡거나 주변을 맴돌면 솔직히 무섭게 느껴질 때가 많아요. 특히 예고 없이 갑자기 다가오는 경우에는 놀라기도 하고요. 

제 퇴근시간과 시간대가 겹치는지 꽤 자주 마주치네요. 목줄을 길게 잡는 것이 반려견에게는 자유를 줄 수 있겠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불안감을 줄 수 있다는 점도 함께 고려해 주셨으면 좋겠는데.. 강아지가 산책시간만 기다렸을텐데 답답하게 목줄을 짧게 쥐고 있어달라고 부탁드리기도 애매한 상황이네요. 산책할때 강아지 목줄 얼마나 길게 잡는게 적당한건가요?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짱구짱아엄마입니다
    답글수리동

    다른사람에게 다가갈 정도면 안되지않을까요?ㅠ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
    답글용암동

    소형 강아지를 키우고 있지만 목줄의 길이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 줄 정도는 아닌듯요! 저도 사람들 많을땐 그냥 안고 다녀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 김태희 완료톡❌️
    답글분평동

    사람들 근처에 있으면 최대한 짧게 잡아야죠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캐시워크요
    답글서신동

    사람들 근처는 짧게 잡아야 합니다

    1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