짱구짱아엄마입니다
다른사람에게 다가갈 정도면 안되지않을까요?ㅠ
2개월 전
동네에서 강아지 두 마리를 동시에 산책시키시는 분이 계신데, 목줄을 너무 길게 잡고 다니셔서 불편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ㅠㅠ
저는 강아지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덩치가 큰 강아지가 입마개도 없이 가까이 다가와 냄새를 맡거나 주변을 맴돌면 솔직히 무섭게 느껴질 때가 많아요. 특히 예고 없이 갑자기 다가오는 경우에는 놀라기도 하고요.
제 퇴근시간과 시간대가 겹치는지 꽤 자주 마주치네요. 목줄을 길게 잡는 것이 반려견에게는 자유를 줄 수 있겠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불안감을 줄 수 있다는 점도 함께 고려해 주셨으면 좋겠는데.. 강아지가 산책시간만 기다렸을텐데 답답하게 목줄을 짧게 쥐고 있어달라고 부탁드리기도 애매한 상황이네요. 산책할때 강아지 목줄 얼마나 길게 잡는게 적당한건가요?
다른사람에게 다가갈 정도면 안되지않을까요?ㅠ
소형 강아지를 키우고 있지만 목줄의 길이는 다른 사람에게 피해 줄 정도는 아닌듯요! 저도 사람들 많을땐 그냥 안고 다녀요
사람들 근처에 있으면 최대한 짧게 잡아야죠
사람들 근처는 짧게 잡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