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1100고지의 주차로 인한 문제가 심각하긴하네요
"
이거
도자로 마 다
밀어부든가!
당신네들
경찰 아입니까?
"
"
이추룩 혼저 그만둡서.
직접 찾아가부언
소리도 질러봤는디
전화하는 사람만
속 터져 죽쿠다.
"
우리동네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은
겨울이 시작되면 벌써 여기저기서 전화가 불티납니다.
짜장면 시키신분~~~?
이면 좋겠는데,,,,,
그건 아니고~~~~
한라산보다 눈이 먼저 내려 온 세상을 하얗게 하얗게 눈꽃세상으로 만들어주는 전국민 힐링 산책코스인 1100고지 습지 탐방로가 자랑인 우리 동네지만,
그만큼, 눈길에 도민들, 관광객들, 렌트카, 전세버스, 자가용 '불법주정차'들이 한데 엉켜 매번 말 많은 동네이기도 해요.
한껏 설레는 마음 품고 오셨을텐데,
다시는,
다시는 ,
가지않으리라
다짐하신 분들도 많네요.
우리동네 겨울힐링코스로 제가 소개해드린 1100고지 탐방로 게시글에서도 잠깐 언급해드렸었죠? 👇👇👇👇👇
우리동네
1100고지 탐방로
불.법.주.정.차.문.제
🚗🚗🚗🚗🚗
왜 이렇게 심각한지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가장 큰 문제는,
🚨[턱없이 협소한 주차장]
(좌: 평일 주차장/우: 주말 성수기 주차장)
파란색 점선으로 표시한 옴폭 들어간 곳이 1100고지의 주차장입니다.
10대는 들어가려나???
이미 만차!!!
😱😫😭
나보고 어떡하라고?!?!???!!!
무.려. 1.차.선 도로에 끝도 없이 이어지는 불법주차(빨간색 점선 표시)가 보이시나요?
우리 동네 1100고지는 늬우스(뉴스)에도 자주 나오는 곳입니다하하하하하
🗣😵💫🗣😵🗣
인기에 비해 주차장이 정말 코딱지만하긴 하죠?
두번째 문제는!
🚨[수시로 통제되는 1100로]
오늘도 1100로 통제되었다고 핸드폰 알림이 떴어요.
고지가 높아 눈이 잘 녹지 않기 때문에, 도로가 아주 위험해요.
1100로는 겨울이면 자주 통제되는 도로로 제주에선 아~~~주 유명합니다.
도로 통제가 풀리면 그 즉시, 시내버스부터 렌트카까지 한꺼번에 몰려요.
서울의 도로정체???
비할 바 아입니다~~
🚗🚗🚗🚗🚗
아예 차 버리고 걸어가기도 한다는 웃픈 사실....
물 반 고기 반 아니고
차 반 사람 반 이라는
아수라장을
몸.소.경.험.할 수 있는 기회!
세번째 문제는!
🚨[불법 주정차문제입니다]
상황이 상황이다보니 갓길 주차가 성행하고 있어요. 1차선에서의 불법 주정차는 최악의 상황을 초래합니다.
시내버스조차 오도가도 못하는 상황이~~
버스기사 아저씨도
속절없이 한숨만 푹푹~~~
😤😤😤
한 승객이 하도 답답해서 경찰청에 전화해보지만, 별 수 없네요~~~
"도자로 마 다
밀어부든가!
당신네들
경찰 아입니까?"
오히려 버스 기사아저씨께서
손을 절레절레 흔드십니다.
"이추룩 혼저
그만둡서.
요리조리 전화 해보곡
직접 찾아가부언
소리도 질러봤는디
방법이 없어게마씀.
전화하는 사람만
속 터져 죽쿠다."
네번째 문제는
🚨[제주시의 문제입니다]
지옥의 1100도로 대.환.장. 주차문제가 매 해 겨울마다 반복되고 있지만, 이렇다할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어요.
주차장조성부지 마련, 한라눈꽃셔틀버스 회차수 증대, 불법주차 단속 등 해결방안을 모색하긴 하는데,,,,,,,,
영 진전이 없네요.
그나마 한라눈꽃버스가 증편되고 있어 다행입니다만, 관광객들을 모두 수용하기엔 역부족이네요.
🧐🧐🧐
그럼,
제주시의 의견을
들어볼까요?
가장 먼저,
📢<대중교통 이용을 강력 추천합니다>
주말에는 눈꽃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괜히 주차딱지 떼이지 마시고 대중교통 이용합시다!
그리고
📢<주정차 단속 강화 실시>
삐용 삐용 왜애애애앵
자치경찰분들이 현장에서 열일하시고 계십니다.
"어머, 여보!
우리 차 아니야?"
"얘들아, 지금
우리 십만원짜리
겨울사진 찍는거다!
하아..."
여기저기서 곡소리가 튀 나오고
오금 저리는 삐용 삐용 소리는 계속되고.....
그래도
우리동네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1100고지가 주는
힐링 가득 눈꽃 선물을
❄️❄️❄️❄️❄️
이대로
포기할 순 없잖아요???
제주시와 관광객들
한 사람 한 사람의
고양된 의식과
노력이 합쳐져
말 많은 동네에서
조용하고 힐링 가득한
우리동네
자연이 주는 귀한 선물을
평안하게
기분좋게
다~~함께
옴팡
받아가면
참
좋겠습니다!
선진 대한민국
국민의 위용
보여줍시다!
일단,
우리동네
1100고지 놀러올 땐
대중교통 이용하기
약~~속!
🫡🤝🫡🤝🫡🤝
- 정정숙
백운1동5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