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경 멋집니다~👍
저의 단골 운동 코스인 전주동물원입니다.
28일 오늘 기준 목련 개화 상황입니다.
동물원 담장 바깥길을 따라 걷다보면 아주 크고 멋진 목련 나무가 있습니다.
내부에서는 청룡열차에 막혀 다가갈 수 없지만 외부에서는 기와 담벼락과 놀이기구가 어우러진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지금이 절정이라서 딱 이번 주까지만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동물원 내부에서는 연못 둘레를 따라 목련, 산수유, 개나리와 함께 수선화가 개화했습니다.
하지만 수선화는 작년보다도 그 수가 훨씬 적어 많이 아쉬워요 ㅠㅠ
벚꽃과 튤립은 아직 한참 멀었습니다.
도로변의 성질 급한 몇몇 벚꽃은 꽃망울을 터트리긴 했지만, 동물원 내부의 메인 벚꽃은 2주는 지나야하지 않을까 싶어요.
저는 날씨가 좋을 때는 물론, 궂은 날에도 전주동물원을 찾아갑니다.
비오는 날에는 물놀이 하는 에조 불곰을, 눈 오는 날에는 눈밭을 뒹구는 시베리아 호랑이를 볼 수 있거든요.
대나무가 많아 설경도 멋지구요.
아래에 올해 폭설 때 찍은 사진도 첨부합니다.
조금씩이지만 매년 축사장을 동물들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개선하고 있고 야생동물구조센터와 연계하여 영구적인 돌봄을 필요로 하는 동물들을 보호하는 등, 그저 관람하는 유희의 공간이 아니라 상생하는 공원으로 발전하고 있어 그런 변화를 지켜보는 것도 자주 방문하는 이유입니다.
특히 여령이라고.. 동물원 옆 체련공원에서 구조한 마블 폭스가 있습니다.
엄청 예쁘고 하는 짓이 정말 여우입니다.
전주동물원에 가시면 꼭 찾아보세요.
대신 내사와 외사를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해놔서 여령이 얼굴 보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여령이 본 날은 복권 사세요...
- 정세면
주월1동2개월 전
어슬렁
재궁동예뻐요.
2개월 전- 삼구암가자
필동1가사계절 모두 예쁜 곳이네요.
2개월 전 - 쁄라
고척제1동예쁘네요
2개월 전 - 콩알이
시흥제3동3월에 봄이 와버렸어요
2개월 전 - sunflower
반월동요즘 전주동물원 벚꽃이 절정이지요. 주말에 다녀왔는데 사람들 많더라구요.
2개월 전 - 김지훈
양구읍정말 멋진 공원이에요
2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