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여러 대 모두 누르는 거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인천광역시-서구-검암동/dailylife/99953865

엘리베이터 한 대 누르면 모든 엘리베이터에 적용되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있더라고요.

저는 특히 상가에서 몇 번 이런 식의 엘리베이터를 본 적이 있는데요. 두 대 다 누르는 거 조금만 배려해주면 좋겠더라고요.

 

빨리 타고 싶은 마음 너무 이해되지만 가까운 곳에 있는 엘리베이터 한 대만 눌러도 충분할 것 같아요.

하지만 가끔 보면 한 층에서 위아래 상관없이 엘리베이터 두 대를 다 눌러놓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그런데 한 대만 와도 되는 상황인데 두 대 다 호출되면 한 대는 괜히 멈췄다가 다시 움직이고 다른 층 사람들은 더 오래 기다리게 되죠. 결국 한 대는 빈 채로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경우도 많고요.

별거 아닌 것 같아도 이런 게 쌓이면 은근 불편한 것 같아요.

 

물론 상황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먼저 오는 한 대 타면 되지” 정도의 마음으로 가까운 엘리베이터만 호출하는 게 서로 편하지 않나 싶어요ㅎㅎ

 

다들 엘리베이터 두 대 있는 곳에서

둘 다 누르는 거 괜찮다고 보시나요?

댓글 5
  • 프로필 이미지
    ユキ
    답글용상동

    저도 예전에 경험한 적 있어요

    고층에 사는 초등학생이 엘리베이터 층 수 다 눌러둬서...진짜 화가 날 정도로 스트레스 받았던 기억이 나요 !!!

    4주 전
  • 프로필 이미지
    바보
    답글물금읍

    양쪽 다 누르면 결국 한 대는 빈 채로 움직여서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씩만 배려하면 서로 훨씬 편할 것 같습니다.

    4주 전
  • 프로필 이미지
    혀닝
    답글금암동

    그쵸 한대만 눌러야하는데 급하면 다 누르게 되는게 사람의 마음인데 앞으로라도 서로를 배려하면서 사는게 좋을것같아요.

    4주 전
  • 프로필 이미지
    💤
    답글상동

    나도 습관적으로 현재층 올라가는건지내려가는건지 가까운걸 누르고 탐

    2주 전
  • 프로필 이미지
    KRDYQTE
    답글가양동

    현대 사회는 바쁘니 두 대 정도는 괜찮죠! 고층 엘레베이터 에서 다 누른 사람 때문에 모든 엘레베이터가 늦게 오는 게 짜증납니다.

    2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