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에서 자전거는 보행자신호? 차량신호?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인천광역시-부평구-부평6동/dailylife/100086807

자전거타기 좋은 계절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분들이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인천은 자전거도로가 잘 되어있는곳이 많아 좋더라구요. 그런데 자동차도로 옆에 있는 자전거전용도로를 이용할때 조금은 헷갈리는때가 있습니다. 교차로에서 직진하기 위해 보행자신호를 기다리고 있는데 어떤분은 차량신호에 따라 직진하시더라구요.  자전거가 차에 속한다고는 들었지만 교차로같은 곳에서는 우회전하는 차량들이 많아 제일 우측에 있는 자전거는 은근히 위험하더라구요. 교차로에서 자전거는 보행자신호 vs 차량신호 어디에 따라야할까요?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ユキ
    답글용상동

    맞아요 이제 날이 선선해지니 

    자전거 타시는 분들이 많이 보여요 

    조심해야겠어요!

    2주 전
  • 프로필 이미지
    💤
    답글상동

    둘다 이용할순 있지만, 걸어서는 보행자신호로 끌고 다니고, 탔다면 도로신호 이용해야죠.  보행신호에도 타고다니고 보도에도 타고 다니던데 잘못된 방법으로 알고 있어요

    1주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DWA
      답글금왕읍

      차량이 다니는 도로에서는 항상 서로 조심해야 할 거 같애요~백미러로도 안 보일때가 있거든요. 자전거  너무 위험해요.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태인
    답글언남동

    자전거는 차량신호에 맞게. 횡단보도에서는 내려서

    1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