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티 주차장 위 누수공사는 누구책임?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인천광역시-동구-화수동/dailylife/99529307

오래된 구축빌라에 살고 있는데 어느때부터인가 필로티 주차장 위부분에 누수로 인한 파손이 보이더라구요. 이게 누수 때문인지 기온차로 인한 습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합판이 점점 쳐지는것이 조만간 주차된 차량에도 닿을 지경이 되겠더라구요. 현재는 임의적으로 임시 보강수리를 해놓았지만 다시 쳐질듯 한데요.  이 부분에 대한 수리는 누가 부담해야할까요? 빌라주민이 십시일반해야 할지? 주차장을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분담해야할런지요?

댓글 11
  • 프로필 이미지
    똠얌꿍좋아
    답글삼천동1가

    건물주가 해야죠

    2개월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바른솔
      답글논현1동

      오래된 빌라는 건물주가 없답니다.빌라에 거주하시는 주민들이 건물주인이에요.  ㅠㅠ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아녜스
    답글상동

    에구 속상하시겠어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트니트니
    답글상동

    아이구...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ユキ
    답글용상동

    누수공사 머리아파요 ㅠ ㅠ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추정현
    답글만수6동

    세입자가 부담아닌듯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답글소사동

    위험해 보여요 빨리 공사해야겠네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답글옥련2동

    기본적으로 건물의 유지보수, 관리책임은 소유주들에게 있습니다.. 빌라 각 소유자들이 돈 모아서 하셔야해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건강해~♡♡♡
    답글조양동

    얼른 보수해야 겠어요

    당연히 건물주가 하는것 아닌가요,?

    2개월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바른솔
      답글논현1동

      건물주는 빌라에 거주하시는 주민들이 건물주랍니다^^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바른솔
    답글논현1동

    오래된 빌라는 주민들끼리 반상회 하셔서 좋은 결론을 찿으세요 주차장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만 부담주면 서로 충돌하시게 될겁니다 주차장도 빌라와 한 몸이기에 주차장 이용을 안 하셔도 배려심으로 서로가 십시일반 모아서 해결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빌라측에서 따로 보험에 들어 놨으면 보험금으로 해결도 해 보세요. 개인이 들어 놓은 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도 알아보세요. 

    1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