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 내리는 사람 먼저 보내는 거, 그렇게 어려운가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인천광역시-계양구-오류동/dailylife/99828516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 사람 먼저 보내는 거, 그렇게 어려운가요?

항상 느꼈던 건데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는 사람 먼저”가 아닌가요?

문 열리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바로 타려고 밀고 들어오시는 분들 정말ㅠㅠ

안에서 내리려다가 사람하고 부딪힐 뻔한 적도 많고 갑자기 앞이 막혀서 깜짝 놀란 적도 한두 번이 아니네요.

저는 엘리베이터 앞에서 항상 내리는 분들 다 내리실 때까지 잠깐 기다렸다 타는데 그 몇 초를 왜 못 기다리는 건지 모르겠어요.

내리는 사람이 빠져야 공간도 생기고 타는 것도 더 편한데 문 열리자마자 불쑥! 놀란 적도 여러번 겪었네요.

바쁜 일이 있어서 그런가?하고 이해하기에는 그게 시간 오래 잡아먹는 일도 아니지 않나요?

엘리베이터는 같이 쓰는 공간이니까

“내리는 사람 먼저 → 타는 사람 나중”

이것만 서로 지켜도 훨씬 안전하고 덜 불편할 것 같은데요. 제가 예민한 건지 궁금하네요.

다들 엘리베이터 탈 때 기본 순서 얼마나 중요하다고 생각하세요?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장옥경
    답글월성동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내리기 전에 타는 사람은 상식없게 보여요

    1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