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강화의 고즈넉한 <용흥궁 돌담길 산책코스> 강력 추천합니다!!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인천광역시-강화군-불은면/information/99722602

 

덕수궁 돌담길 걸으러 서울로 간다고요?

북촌한옥마을 러닝하러 또 서울에 간다고요?

 

🏃🏃‍♀️🏃‍♂️

 

놉!

 

우리동네 강화 원도심에도 고즈넉한 돌담길, 조선 25대 왕 철종이 왕위에 오르기 전 19세까지 살았던 <용흥궁 돌담길 산책코스>가 있답니다.

 

 

📌 주소: 인천 강화군 동문안길 21번길 16-1

📌 추천나들길: 1코스 '심도역사 문화길', 14코스 '강화도령'

 

오늘처럼 봄볕 따뜻한 봄날, 파아란 하늘과 봄바람에 살랑거리는 나뭇잎, 고즈넉한 돌담길을 벗삼아 산책해보세요~

 

짧게는 3km, 길게는 18km로 본인 상태에 맞게 난이도 조절해서 산책할 수 있어요.

 

(빨간색 선이 오늘 산책할 코스)

 

매일 러닝하는 저의 최애 코스 '용흥궁공원 > 강화성공회성당 > 용흥궁 > 강화터미널' 코스를 소개해드릴께요.

 

우리가 걷는 <용흥궁 돌담길 산책길>은 이름하여 '왕의 길'이라고도 불리운답니다^^

 

 

그럼, 저와 함께 이 되어 산책해볼까요?

 

🏃‍♂️🏃‍♀️🏃

 

 

🚌대중교통 이용시, 

강화터미널에서 가볍게 도보로 용흥궁에 도착할 수 있어요. 혹은 시내버스의 경우, '중앙시장(용흥궁공원 방향), 혹은 '용흥궁공원'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자차를 이용하실 경우, 

용흥궁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난이도 상향조절시, 강화터미널에 주차한 후 왕복하시면 됩니다)

 

 

자, 준비되셨나요?

스마트 워치에서 '운동 시작' 누르셨나요?

고고!! 오늘도 갓생해봅시다!

 

1.용흥궁공원 (>강화성공회성당)

 

공원 입구의 나들길 14 표시가 보이나요? 먼저 용흥궁 공원을 가볍게 돌며 몸을 풀어줍니다.

 

 

 

혹쉬, 우리동네 강화가 처음이시면 포토존에서 인증샷 살짝쿵 찍어주시고~

 

 

동서양의 미를 조화시킨 현존 최고의 한옥성당, 강화성공회성당이 보이네요. 강화의 명물입니다^^

 

 

직장인들도 점심 먹고 가볍게 산책하러 나왔나보네요~

 

몸이 어느정도 풀리면, 공원을 나와 돌담길을 걸어볼거에요.

 

 

2.강화성공회성당 (>용흥궁)

 

 

오르막이라 땀폭발이 시작됩니다!

 

무거운 몸을 이끌고 걷다보면~~~

 

빛나게 푸르른 하늘과 시원한 나무가 이마를 닦아주고, 맞은편 용흥궁 돌담이 고즈넉하게 인사합니다.

 

산책할 맛 나죠?

 

 

한옥성당 맞은편으로 용흥궁 뒷문이 보이네요. 오늘은 건축물의 내부보단, 그 둘레길을 슬로우 러닝으로 돌아볼 예정이에요. 

 

오 저기, 강화 나들길 리본도 보이네요!

나들길 1코스 '심도역사 문화길'에도 포함되어 있어요

 

 

 

커다란 운동장 트랙도, 헬스장의 러닝머신도 다 좋지만, 

 

눈과 마음 모두 깨끗하게 정화되고, 우리 선조들의 이 감싸주는 돌담길 트랙도 넘 멋지지 않나요??

 

🏃🏃‍♀️🏃‍♂️

 

 

 

봄볕 쨍한 하늘 바라보며 허리도 한 번 펴주고~

 

 

 

3. 용흥궁 (>강화터미널)

 

 

역시, 내리막은 언제나 발걸음이 가벼워요.

 

 

표지판을 따라 좌측으로 꺾으면,

 

 

강화 도심 속에는 이렇게 시공간을 넘나드는 입구가 존재한답니다~ 용흥궁으로 진입하겠습니다!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우리동네 강화 <용흥궁 돌담길 산책코스>!! 

 

또 걷고 또 달리고 싶어 

다이어트가 저절로 될 것 같은데요^^

 

 

겹겹이 쌓인 한옥지붕이 보이죠?

여기가 바로 용흥궁의 입구입니다!

 

 

왕의 자취와 함께, 

우리 조금만 더 걸어볼까요?

 

 

우리동네 강화는 골목골목이 모두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있어, 산책할 맛 나는 좋은 동네입니다. 그래서 동네분들 모두 건강한가봐요^^ 

아이들도 걷기를 좋아합니다~

 

 

4.강화터미널

 

터미널로 가는 길도 심상치 않죠? 하하하핳

 

 

 

우리 운동화가 닿는 바로 이 길이

왕의 길이었으니까요^^

 

 

!!! 오늘도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만보도 찍고, 역사공부도 하고, 봄볕도 쬐고~

 

 

운동화선크림만 있다면

밖으로 나와 우리 함께 걸어요!!

우리동네 강화라면 더욱 좋고요!!

 

 

댓글 1
  • 프로필 이미지
    HWANG=KRMLHV5
    답글행촌동

    강화도 볼거리가 많네요

    1개월 전